떡볶이 브랜드 청년다방이 지난 7월 31일 본사 ㈜한경기획에서 청년다방 OJT를 진행했다. 청년다방은 점주와의 끊임없는 소통 활성화와 본사의 브랜드 방향성을 알리기 위해 반기마다 점주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에 진행된 점주교육은 점주들의 고민들을 요청받아 각 분야의 전문가들의 명사 특강과 내부 교육으로 구성했다. 명사 특강에선 마케팅 전문가와 외식업 배달 컨설팅 전문가가 초청됐다.
㈜한경기획 한경민 대표는 ‘청년다방의 성장 계획안’이라는 주제로 본사의 방향성과 청년다방의 미래에 관련하여 앞으로 청년다방의 방향을 제시했다. 한경민 대표는 ”브랜드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본사와 점주간의 공존과 상생의 가치 실현으로 내적인 성장을 이루는 것이 중요하다“며 점주들과 소통하고 귀를 기울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전체 교육시간이 끝나고 1:1 고민상담소를 진행하여 한경민 대표와 각 부서장들이 점주의 고민을 들어주고 솔루션을 제공해주는 시간을 가졌다.
한경민 대표가 1:1 고민상담소를 진행하고 있다.[제공=한경기획]
㈜한경기획 관계자는 ”이번 점주 교육은 매장 운영 정보만을 알려주는 것이 아닌 다방면의 지식을 쌓을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하고, 점주가 스스로 효과적인 운영을 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며 ” 점주님들의 교육 만족도가 높은 것 같아서 OJT가 잘 마무리 된 것 같다.“라고 전했다.
한편, ㈜한경기획은 프랜차이즈에 최적화된 커스터마이징을 통해 가맹점과 본사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ERP시스템을 개발 및 구축하고, 사회적 위기 지원 영역 및 사회적 약자 지원 등 점주 생존율을 높이는 다양한 상생 방안들을 실현하고 있다. 동시에 청년다방 배달마케팅교육채널로 운영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