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바이오협, '바이오파마 테크 콘서트' 개최
제약바이오협, '바이오파마 테크 콘서트' 개최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3.08.16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 제약회관…기술사업화 기회 창출 기대
'제15회 바이오파마 테크콘서트' 포스터.[이미지=한국제약바이오협회]
'제15회 바이오파마 테크콘서트' 포스터.[이미지=한국제약바이오협회]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등과 ‘제15회 바이오파마 테크콘서트’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바이오파마 테크콘서트는 지난 2015년 첫 개최 이래 지금까지 83개 유망기술을 소개하고 9건의 기술이전 성과를 낸 행사다. 행사는 기술설명회를 통해 다양한 유망기술을 소개하고 일대일 파트너링 개별 기술상담회를 진행하는 방식이다.

오는 24일 서울 방배동 제약회관에서 진행될 이번 행사에는 서울아산병원, 고려대학교, 성균관대학교, 건국대학교 등 12개 대학 및 의료기관의 우수한 기술 발표가 예정됐다.

아울러 이날 이경호 협회 산업진흥팀장은 ‘K-SPACE 플랫폼 소개 및 고도화 방안 안내’를 주제로 발표한다. K-SPACE는 국내 제약바이오산업의 기술사업화를 지원하기 위한 신약 후보물질 라이브러리 플랫폼이다.

협회는 올해 파이프라인 추가, 플랫폼 기술 항목 신설 등 콘텐츠를 보강하고 온라인 기술사업화 중계 시스템 마련, 기술사업화 자문위원회 운영 등으로 K-SPACE의 고도화를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협회 관계자는 “바이오파마 테크콘서트는 대학과 병원의 기초기술, 공공기술을 사업화를 통해 신산업을 창출시킬 수 있는 의미 있는 자리”라며 “제약바이오기업, 대학교, 병원, 산학협력단, 벤처캐피탈(VC), 엑셀러레이터 등을 아우르는 네트워크의 장으로 활용될 것”이라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