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 복지부 ‘일상돌봄서비스 사업’ 최종 선정
울진, 복지부 ‘일상돌봄서비스 사업’ 최종 선정
  • 권기철 기자
  • 승인 2023.08.15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 울진군은 지난 11일 보건복지부가 공모한 ‘2023년도 일상돌봄서비스 사업 공모’에 최종 선정되어 사업을 위한 국비를 확보했다고 15일 밝혔다.

일상돌봄서비스는 국민 누구나 필요한 서비스를 누릴 수 있는 돌봄 체계 구축을 목표로 하는 사업으로, 질병, 부상 등으로 돌봄이 필요한 중장년층(만40세~64세)과 가족을 돌보는 청년(만13세~34세)이 대상이다.

군의 일상돌봄서비스는 기본사업인 재가 돌봄서비스(월12~72시간)와 특화사업인 식사지원, 병원동행, 심리지원서비스로 운영한다.

일상돌봄서비스는 소득제한 없이, 차등화된 본인부담금만 납부하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본인 필요도에 따라 재가 돌봄서비스 외에 특화사업 최대 2개 까지 선택이 가능하다.

군은 하반기(8~9월) 제공기관 모집공고 통해 기관을 모집하여 서비스를 시행하며, 서비스 개시 후 신청을 희망하는 대상자는 해당 주소지의 읍·면사무소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손병복 군수는“일상돌봄서비스를 통해 질병, 부상 등으로 혼자 일상생활이 어려웠던 중장년층과 가족돌봄 청년들이 일상을 회복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앞으로도 공모사업 등에 선도적으로 참여하여 군민들이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기회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울진/권기철 기자 

gckeo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