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경호 익산시의원 "배우자 수의계약 관련 책임 통감"
장경호 익산시의원 "배우자 수의계약 관련 책임 통감"
  • 김용군 기자
  • 승인 2023.08.15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경호 전북 익산시의회 의원(기획행정위원장)이 14일 배우자의 업체가 수의계약을 통해 장애인 체육회에 물품 판매와 관련해 모든 사실을 인정하고 책임을 통감한다고 밝혔다.
 
다만, 기획행정위원장의 지위를 이용한 장애인 체육회에 대한 권한을 남용했다는 의혹은 일축했다.
 
장 의원은 보도자료를 통해 “장애인 체육회의 예산심사를 맡고 있는 상임위원장으로서 어떠한 외압을 행사하거나 사전에 공모한 사실이 없다”고 해명했다.
 
더불어 “지난 6월 장애인 체육회에서 주관하는 전국어울림 생활체육대축전에서 단복 3,290만원의 물품이 아내의 매장에서 납품되었는지 알지 못했다”면서 “계약 사실을 인지하지 못했으나, 시의원으로서 변명의 여지가 없으며, 전적으로 책임은 본인에게 있다”고 했다.
 
장애인 체육회의 단복 구매 계획을 알고 수의계약이 가능한 여성기업 인증을 받았다는 의혹에 대해서는 “여성기업 인증은 해당 의혹과 무관하다”고 선을 그었으며 “정치적 책임과 도의적 책임을 깊게 통감하며 위원장 사퇴까지 고려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시의회 윤리위원회의 결과에 따라 징계 처분을 감수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이미 판매된 단복에 대해서는 환수 조치가 불가피한 상황으로 판매대금 3,290만원 전액을 반납하겠다”면서 “익산시의회 윤리위원회를 열어 적법한 징계 절차를 밟아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린다. 실망을 느끼실 모든 시민들과 시의회에 죄송한 마음뿐이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익산/김용군 기자


kyg154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