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그린푸드, '메디푸드' 강화…신장질환 전문식단 출시
현대그린푸드, '메디푸드' 강화…신장질환 전문식단 출시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3.08.13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기구독형 상품…"건강한 먹거리 제공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
'그리팅 신장질환식단' 제품.[사진=현대그린푸드]
'그리팅 신장질환식단' 제품.[사진=현대그린푸드]

현대그린푸드가 질환별 영양 요구 특성에 맞춰 환자의 식사 관리 편의를 제공하는 메디푸드(특수의료용도식품) 사업을 강화한다.

현대그린푸드는 케어푸드 전문 브랜드 ‘그리팅’의 정기구독형 식단 신제품 ‘신장질환식단’을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현대그린푸드는 지난해 당뇨식단과 암환자 식단을 잇달아 선보이며 메디푸드 사업을 본격화했다. 올해는 여기에 신장질환식단을 합쳐 그리팅 ‘질환맞춤식단’ 카테고리를 별도 신설했다. 이에 출시 초기 36종이던 식단 수도 117종까지 3배 이상 확대했다.

‘그리팅 신장질환식단’은 혈액·복막 투석을 정기적으로 받는 말기 신장질환 환자들을 위해 개발된 케어푸드 식단이다. 쌀밥과 4종 이상의 반찬으로 구성된 메뉴 등 총 12종의 냉장·냉동형 식단으로 구성됐다.

‘그리팅 신장질환식단’은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신장질환자용 식단형 식품’ 표준 기준에 따라 개발됐다. ‘신장질환자용 식품’은 투석환자의 노폐물과 수분의 과다한 축적을 예방하기 위한 식사관리에 도움을 주는 것이 목적이다. 투석환자 기준 단백질 유래 열량 12% 이상, 나트륨 650밀리그램(㎎) 이하 등의 조건을 충족해야 한다.

‘그리팅 신장질환식단’은 영양가가 높은 동물성 식재료를 적극 사용해 평균 15% 이상의 단백질 유래 열량으로 설계됐다.

‘그리팅 신장질환식단’은 그리팅 랩(Lab) 연구원들이 직접 개발한 구기자 간장소스, 보리고추장, 굴소스 등으로 염도를 조절해 평소 실장질환자가 먹기 어려운 찌개나 짜장 등이 추가됐다. 또 시금치나 감자를 최적의 시간으로 조리해 칼륨 함량을 낮춰 신장질환자가 다양한 식재료 섭취할 수 있도록 했다.

현대그린푸드는 이번 투석환자들을 위한 신장질환식단 외에 투석을 진행하지 않는 신장질환자를 위한 전문 식단도 연내에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박주연 그리팅사업담당(상무)은 “만성질환을 앓고 있는 환자는 물론 질환 예방을 위해 식단으로 건강관리를 원하는 소비자를 위한 다양한 건강식단도 선보일 계획”이라며 “식생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