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신, 모바일식권앱 '식신e식권' 대학서도 사용 확대
식신, 모바일식권앱 '식신e식권' 대학서도 사용 확대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3.08.10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이식권 없는 구내식당 확대
식신e식권 소개 이미지.[사진=식신]
식신e식권 소개 이미지.[사진=식신]

식신은 모바일식권 서비스 ‘식신e식권’ 사용이 대학교에서도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식신e식권은 스마트폰으로 편리하게 지급받은 식대를 결제할 수 있는 모바일 식권 서비스로 현재 880여개 고객사와 하루 23만명의 이용자가 이용하고 있는 앱이다.

대학교에서도 식권 서비스 신청이 이어지고 있다. 복합결제단말기, 키오스크, e식권인증처리기 등의 디바이스를 활용한 구내식당 솔루션인 ‘식신e식권 모바일스루’ 덕분이다. 특히 태블릿을 사용하는 ‘식신e 미니’, 복합결제단말기인 ‘식신e 베이직’, 키오스크인 ‘식신e 플러스’ 등 이용환경에 따라 알맞은 기기를 채택할 수 있어 각 대학의 학생식당 별로 최적화가 가능하다.

구내식당뿐만 아니라 다수의 F&B 프랜차이즈 업체, 편의점과도 제휴 계약이 체결되어 있어, 하나의 앱으로 교내의 다양한 식음료 매장에서도 결제할 수 있다.

현재 동국대 서울캠퍼스, 이화여대, 명지대(자연/인문), 청강문화산업대, 대구카톨릭대, 가톨릭대 성심교정 등이 식신e식권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아울러 구내식당을 보유한 전국 대학교로 서비스 대상이 확대될 전망이다.

식신e식권은 식사시간대 동시접속 이용자가 많은 만큼 보안 및 안정성 확보를 위해 기술력을 강화하고 있다.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 인증’ 및 ‘AI 오프라인 결제’, ‘QA 테스트 자동화’ 등의 기능을 기반으로 공격적인 확장을 이어갈 계획이다.

안병익 식신 대표는 “앞으로 시대를 이끌어나갈 많은 학생들에게 다양한 디바이스를 활용할 수 있는 모바일식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며 “대학에서부터 시작해 사회인이 되어서도 편리하게 계속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식신e식권은 오는 9월 중 기능과 편의성을 대폭 개선한 버전으로 리뉴얼을 앞두고 있다.

youn@shinailbo.co.kr
Tag
#식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