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 사북중학교, ‘학교 운동부 창단 지원 사업’ 선정 쾌거
정선 사북중학교, ‘학교 운동부 창단 지원 사업’ 선정 쾌거
  • 백남철 기자
  • 승인 2023.08.09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정선군 사북중학교 태권도부. (사진=정선군)
강원 정선군 사북중학교 태권도부. (사진=정선군)

강원 정선군 사북중학교가 태권도부 창단에 이어 대한체육회 ‘학교 운동부 창단 지원 사업’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뤄냈다.

대한체육회는 신규로 창단하는 학교 운동부의 안정적 자립과 원활한 운영을 위해 훈련용품과 대회 참가비, 전지훈련비 등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대한체육회의 창단지원금은 1년차에 최대 5,000만원, 2년차와 3년차에 각각 2,000만원까지 최대 3년까지 지원받을 수 있으며, 훈련품 구입을 비롯한 전지훈련비, 대회 참가비 등으로 활용하며 학교 운동부의 활성화와 전문 선수의 역량 발휘를 위해 사용할 수 있다.

사북중학교는 지난 5월 2일 그동안 학생들의 태권도를 지도해왔던 김서진 지도자 1명과 이여진·김담·전찬민 등 선수 3명으로 태권도부를 창단했다.

창단 이후에는 전국대회에서 각종 메달을 휩쓸며 우수한 성적을 거두는 등 전국 최고의 태권도 강팀으로 자리매김하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

특히 이여진(사북중2) 선수는 이미 여중부 53㎏급 이하 전국 최강자의 자리를 굳건히 지키며 청소년 국가대표로, 동생인 이하율(사북초5) 선수 역시 꿈나무 국가대표로 선발된 상태다.

이여진 선수는 지난 6월 안동체육관에서 열린 사라예보 2023 세계 및 제5회 아시아 카뎃태권도선수권대회 파견 국가대표 최종 선발전에서 여자부 미들급 1위를 차지하며 오는 23일 대회 출전을 위해 보스니아 사라예보로 출국한다.

김서진 전임지도자는 “학교 교실 한 칸을 태권도 연습실로 꾸며 운영하는 열악한 환경에서 대한체육회의 창단 지원금을 받을 수 있게 돼 태권도부의 운영과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폐광지역의 작은 학교지만 태권도 만큼은 전국 최고의 명문학교로 불릴 수 있도록 학생 지도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shina763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