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머드축제, 무더위도 이겼다… 올해도 흥행 '이상무'
보령머드축제, 무더위도 이겼다… 올해도 흥행 '이상무'
  • 박상진 기자
  • 승인 2023.08.07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일 폐막… 국내외 관광객 164만명 방문
 

대한민국 대표 여름축제 ‘제26회 보령머드축제’가 성대한 막을 내렸다.

충남 보령시는 지난 6일 관람객 1만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박람회장 특설무대에서 진행한 폐막식에 이어 머드광장 앞 해상을 아름답게 수놓은 불꽃놀이를 마지막으로 모든 축제 일정을 마무리했다.

‘가자 보령으로 놀자 머드로’라는 구호로 지난 7월21일 개막해 8월6일까지 17일간 개최된 ‘제26회 보령머드축제’는 전체 방문객 164만1876명 중 외국인 방문객이 8만452명인 것으로 나타났으며, 유료체험 입장객은 3만5117명으로 집계됐다.

이는 계속되는 무더위로 폭염경보가 발효되는 등 어려운 기후 여건과 코로나19 엔데믹 전환으로 여름휴가를 해외에서 보내는 경우가 많아진 상황에서 얻어낸 고무적인 성과다.

이번 머드축제가 관광객들의 발길을 이끌 수 있었던 비결은 축제 프로그램이 단순 공연, 먹거리 홍보에만 치중하지 않고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체험형 축제로 매회 거듭났던 것이 한몫 했다.

머드체험존에는 기존 인기 프로그램인 대형 머드탕, 머드 슬라이드, 머드밤 등을 운영하고 머드탕 안 통나무에 매달리는 게임 ‘머드비비큐’ 등 신규 콘텐츠를 처음 도입했다.

특히 음악과 함께 신나게 춤추며 물세례를 받는 머드몹신은 축제장을 찾은 관광객들에게 엄청난 호응을 얻기도 했다.

또한 박람회장 특설무대에서는 △7월22일 월드 K-POP 페스티벌 △7월23일 머드빅콘서트 △7월29일 GS25 뮤비페스티벌 △8월4일 머드나잇스탠드 △8월5일 월드디제이페스티벌 등 다양한 색깔의 공연이 열려 관광객을 불러 모았다.

아울러 어린이가 안전하게 머드체험을 즐길 수 있는 패밀리존, 축제 사상 최초로 운영한 반려견 머드체험장 등 관광객의 다양한 수요에 맞춘 축제장 운영도 큰 역할을 했다.

김동일 시장은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많은 관광객이 보령머드축제를 즐기고 가셨다”며 “앞으로도 독특하고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해 더 많은 관광객이 보령머드축제를 방문해 머드를 체험하게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jpark@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