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의회 의원 연구활동 개시…시민 공감 정책 제안 기대
보령시의회 의원 연구활동 개시…시민 공감 정책 제안 기대
  • 박상진 기자
  • 승인 2023.08.03 1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원연구회 심사위원회 개최…3개 연구회 연구계획 등 심사
전통시장, 청년장애인, 경로당 등 다양한 주제 의견 수렴
(사진=보령시의회)
(사진=보령시의회)

보령시의회는 지난 1일 의원연구회 심사위원회를 열어 3개 연구회의 연구계획을 심사하고 의원 연구활동을 개시했다고 3일 밝혔다.

민간위원 5인과 조장현․서경옥 의원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는 앞서 등록을 신청한 3개 연구회의 연구계획서를 심사하고 등록을 승인했다.

심사위원회를 거쳐 승인된 3개 연구회는 △보령시 전통시장 애(愛) the새로움 리디자인 연구회(이정근·백성현·성태용·김정훈) △보령시 청년장애인 자립‧취업 지원 방안 마련 연구회(김재관·박상모·조장현·추보라) △보령형 경로당 운영 모델 개발 연구회(서경옥·최은순·김충호·백영창) 등이다.

각 위원회의 대표의원인 이정근·김재관·서경옥 의원은 연구활동의 주제를 발표하면서 연구 목적, 연구 방법, 기대효과 등을 설명했다.

연구회는 앞으로 현장방문과 설문조사, 토론회 등을 통해 관련 자료를 조사‧분석하고 시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정책 수립 방향과 발전방안을 제시할 계획이다.

박상모 의장은 “연구회 활동은 구체적이고 실효성 있는 정책 제안을 통해 보다 살기 좋은 보령을 만드는 것을 최우선 목표로 하고 있다”며 “의원들 모두 각자 소속된 연구회 활동에 열정적으로 임해 시민이 공감하는 정책 제안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jpark@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