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정보통신, 'AWS 마이그레이션 컴피턴시' 취득
롯데정보통신, 'AWS 마이그레이션 컴피턴시' 취득
  • 송의정 기자
  • 승인 2023.08.03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 전환 컨설팅, 구축, 운영 지원 받아
롯데정보통신 'AWS 마이그레이션 취득' 로고.
롯데정보통신 'AWS 마이그레이션 취득' 로고.

롯데정보통신이 아마존웹서비스(AWS)로부터 마이그레이션 컴피턴시를 취득했다.

롯데정보통신은 최근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Migration, 한 클라우드에서 다른 클라우드로 데이터 및 애플리케이션을 이동시키는 프로세스) 역량을 인정받았다고 3일 밝혔다.

AWS 마이그레이션 컴피턴시(Migration Competency)는 AWS에서 심층적인 기술 지식과 고객 성공 사례를 보유한 AWS 파트너를 대상으로 기업 고객의 애플리케이션 및 레거시 인프라의 AWS 마이그레이션 지원 역량을 검증 후 부여하는 인증이다. 해당 역량 보유 파트너사는 AWS로부터 클라우드 전환 컨설팅, 구축, 운영 등 전반적인 사업 영역에 다양한 지원을 받게 된다.

롯데정보통신 관계자는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등 최근에 진행한 대규모 마이그레이션 사례를 통해 해당 역량을 공식 인증 받았다"며 "이번 인증을 계기로 롯데정보통신은 그룹 및 대외 고객사를 대상으로 한 다수의 클라우드 전환 사업에 큰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정보통신은 온라인 상거래, 마케팅 등 디지털고객경험 환경구축 역량 인증인 '디지털 고객 경험 컴피턴시'와 '마이그레이션 컴피턴시' 취득을 통해 온라인 유통, 마케팅 전문 MSP(매니지드 서비스 공급자)로의 역량을 입증했다.

2jung818@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