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손보, 카카오 VX와 멤버십 서비스 시작
카카오페이손보, 카카오 VX와 멤버십 서비스 시작
  • 김보람 기자
  • 승인 2023.08.02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홀아웃 20만원 등 보험 혜택 제공
이달 말까지 월 구독료 100원
(이미지=카카오페이손해보험)
(이미지=카카오페이손해보험)

카카오페이손해보험은 스포츠에 재미를 더하는 플랫폼 기업 카카오 VX가 서비스하는 '카카오 골프 예약' 플랫폼에서 우천 시 홀아웃 보상을 포함해 골프에 필요한 다양한 혜택을 담은 '멤버십(구독)' 서비스를 함께 시작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멤버십 서비스는 라운드 때 꼭 필요한 혜택을 한데 모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한다.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8월까지 첫 달 월 100원의 구독료만 내면 카카오페이손해보험이 제공하는 △우천 시(낙뢰나 비) 홀아웃 보상 △그린피 지원과 필드 홀인원 보상 △골프 중 배상책임보상 등 상해보험 혜택과 더불어 카카오 VX의 △카카오프렌즈 골프 할인 혜택 △무제한 청약 △무제한 자동 매칭 △선결제 쿠폰팩을 누릴 수 있다.
 
카카오 VX의 멤버십 서비스에는 카카오페이손해보험의 보험 상품이 포함된 것이 특징이다. 

예컨대 홀인원 보험이나 골프 상해보험의 경우 업계에도 비슷한 상품이 있지만 골퍼들이 보험사를 통해 각각 따로 가입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나아가 최근 잦은 기상이변으로 인해 라운드 날에 갑작스러운 악천후로 고민하는 골퍼들 역시 증가했기에 이번 멤버십 서비스에는 기상악화 보험까지 혜택에 포함했다.
 
보험과 더불어 카카오 VX가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도 한 번에 편리하게 받을 수 있다. 

카카오 VX가 2021년 4월에 업계 처음으로 출시해 특허를 보유한 '티타임 청약(골프장 티타임 오픈 전 이용자가 원하는 골프장과 날짜, 시간대를 선택해 미리 청약한 뒤 추첨 통해 예약 대기까지 가능한 기능)'도 이번 멤버십 서비스 출시를 맞아 업그레이드됐다. 

멤버십 가입자는 골프장 홈페이지에서 새롭게 오픈되는 티타임을 기다리지 않아도 '오픈런 청약'을 통해 편리하게 원하는 시간대에 청약 신청을 할 수 있다. 

그리고 특정 골프장을 예약하고자 지속적으로 검색하고 대기하지 않아도 '잔여 티 청약'으로 반복적으로 원하는 티타임 확인 없이 청약 등록이 가능해졌다. 

카카오페이손해보험 관계자는 "사고가 나야만 보상해 주는 기존 보험의 틀을 깨고 무사히 귀국해도 보험료를 돌려주는 해외 여행보험을 기획했던 것처럼 '카카오 골프 예약' 멤버십 서비스는 그동안 접근성 때문에 보험이 필요해도 챙기지 못했던 골퍼들을 위해 누구나 간편하게 보험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고민한 결과"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보험 진입 장벽을 낮추고 공급자 관점에서 탈피해 소비자 편에서 일상을 지켜주는 보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덧붙였다.

qhfka7187@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