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인천개항장 문화재 야행 ‘카카오채널’ 오픈 이벤트
2023 인천개항장 문화재 야행 ‘카카오채널’ 오픈 이벤트
  • 박주용 기자
  • 승인 2023.08.02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홈페이지 리뉴얼 시민 이용편의성 제고 및 실시간 소통 강화
(사진=인천관광공사)
(사진=인천관광공사)

문화재청과 인천시 중구가 주최하고 인천시가 후원하며 인천관광공사가 주관하는 ‘2023 인천개항장 문화재 야행’이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하고, 실시간 민원 전담 대응을 위한 ‘카카오톡 채널’을 개설했다고 2일 밝혔다.

홈페이지는 인천개항장 밤하늘에 별똥별이 떨어지는 역동적인 디자인으로, 야행의 8야(夜) 프로그램(야경·야로·야설·야사·야화·야시·야식·야숙)을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직관적으로 구성하여 이용편의를 높였다. 

또한 스마트폰 반응형으로 제작되어 모바일 접속·이용의 가독성과 조작성을 높혔다. 

이와 함께 인천개항장 문화재 야행은 신속한 민원대응을 위해 실시간 소통 창구인 ‘카카오톡 채널’을 개설하고 전담 운영인력을 5명 배치했다. 

이를 통해 PC·모바일 카카오톡을 활용해 ‘인천개항장 문화재 야행’에 대한 행사 안내와 프로그램 안내 등 각종 시민 문의사항에 대해 신속·정확·친절하게 응대할 예정이다. 

공사는 카카오톡 채널 오픈을 기념하여 채널 친구추가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카오톡 채널에서 ‘인천개항장 문화재 야행’ 검색 및 친구추가를 하고, 인천관광공사 공식 블로그 및 인천개항장문화재 야행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이벤트 게시물 댓글로 친구추가 캡처화면과 야행에 바라는 점을 작성하면, 채널별 10명을 선정해 소정의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인천관광공사 블로그 및 인천개항장문화재 야행 인스타그램․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백현 공사 사장은 “인천개항장 문화재 야행의 홈페이지 리뉴얼 및 카카오톡 채널 오픈 등 시민들과 실시간 소통을 강화하는 축제가 되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pjy6093@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