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침수 농업기계 수리… 농가 일상복귀 도와
익산시, 침수 농업기계 수리… 농가 일상복귀 도와
  • 김용군 기자
  • 승인 2023.08.01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익산시)
(사진=익산시)

전북 익산시가 침수된 농업기계 수리를 통해 침수피해 농가의 일상 복귀를 돕는다.

시는 농촌진흥청, 도 농업기술원, 시군 농업기계 공무원, 전북농협 기술자협의회와 함께 용안면, 용동면, 망성면에서 농업기계 긴급 수리지원에 나섰다며 1일 이같이 전했다. 

이들 봉사단은 이날 시 농업기술센터에서 발대식을 열고 침수 피해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를 위해 8일까지 농기계 수리 봉사를 진행한다.

농업기술센터는 이를 위해 소규모 부품 및 오일류 교체에 필요한 예산 3000만원을 긴급 확보하고 농업기계를 신속하게 수리해 농업인의 피해복구 및 적기영농을 도울 예정이다.

지난달 20일부터 26일까지 접수된 경운기, 보행관리기, 동력살분무기, 예취기 등 총 400여 대에 대해 용안면을 시작으로 망성면, 용동면 거점 지역 4개소를 운영한다. 거점지역으로 이동이 힘든 경운기는 순회 수리팀을 꾸려 직접 농장으로 방문해 수리에 나설 계획이다.

또한 8월 한달간 주 피해지역 농업인이 농업기계 임대사업소에서 농업기계를 임대할 경우 무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농기계 긴급수리 지원을 통해 적기영농이 가능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실의에 빠진 농업인 애로사항을 경청하고 힘든 시기를 극복하는데 함께 하겠다”고 전했다.

[신아일보] 익산/김용군 기자 

kyg154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