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권 반한 'AR피디아'…웅진씽크빅, 대만 스튜디오A와 100억 수출 계약
중화권 반한 'AR피디아'…웅진씽크빅, 대만 스튜디오A와 100억 수출 계약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3.08.01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간 100억 규모 판매 보장…미니멈 개런티 방식
AR피디아 이미지.[사진=웅진씽크빅]
AR피디아 이미지.[사진=웅진씽크빅]

웅진씽크빅은 대만 기업 ‘스튜디오A’와 증강현실(AR) 독서 솔루션 AR피디아(ARpedia)를 중화권 시장에 독점 공급하는 100억원 규모의 계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계약은 최소 판매액을 보장하는 미니멈 개런티 방식이다. 이에 따라 웅진씽크빅은 스튜디오A에게 연간 최소 8만 세트 이상의 AR피디아를 공급하게 됐다. 금액으로 환산하면 약 100억 원 규모다. 

애플 프리미엄 리셀러 기업인 스튜디오A는 대만 폭스콘 관련 기업 폭스링크 그룹의 자회사다. 스튜디오A는 핵심 거점 대만을 비롯해 중국, 홍콩, 마카오 등에서 AR피디아의 온오프라인 전체 유통을 맡고, 현지 인프라를 활용한 물량 공급 및 마케팅을 책임진다.

웅진씽크빅은 지난 5월, 스튜디오A와 중화권(대만·중국·홍콩·마카오) 수출·유통 협력 계약을 맺은 바 있다. 이어 AR피디아의 중화권 사업 독점 권한을 부여하며 대형 유통사와 안정적인 파트너십을 통해 보다 전문적이고 적극적으로 현지 시장에 진입하겠다는 전략이다.

이재진 웅진씽크빅 대표는 “이번 계약은 국내 교육 기업의 단일 제품이 기술력과 글로벌 시장성을 인정받아 대규모 해외 수출 성과를 낸 것으로서 큰 의미가 있다”며 “중화권 외에도 일본, 미국, 남아공, 이스라엘 등의 여러 기업과 계약을 앞두고 있으며 동남아 지역에서도 수출 협의를 진행하고 있는 만큼 AR피디아의 해외 성과는 더욱 확대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AR피디아는 국내 교육업계 최초로 ‘CES 혁신상’을 2년 연속 수상한 웅진씽크빅의 대표 글로벌 에듀테크 제품이다. 책 속 등장인물과 그림 등을 증강현실 기술로 구현해 사용자에게 입체적 독서 경험을 제공한다. 국내에서는 2019년 8월 ‘인터랙티브북’ 브랜드로 먼저 출시돼 현재까지 20만 세트, 개별 600만권 이상의 판매 성과를 보유하고 있는 상품이다. 과거 자사 대표 도서였던 ‘웅진 백과사전’의 20년 누적 세일즈 기록(600만권)을 론칭 4년만에 달성한 웅진씽크빅 인기 독서 콘텐츠이기도 하다.

youn@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