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위 날리는 가장 시원한 방법' 거창 여름 여행 7선
'무더위 날리는 가장 시원한 방법' 거창 여름 여행 7선
  • 신중강 기자
  • 승인 2023.07.26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번 여름 거창서 잊지 못할 추억 만들자"

뜨거운 햇볕과 숨이 턱턱 막히는 더위를 한 번에 날리는 방법이 있다? 바로 거창으로 지금 당장 떠나는 것! 천혜의 자연이 만든 천연 피서지 거창의 7가지 여행을 소개한다. 

수승대. (사진=거창군)
수승대. (사진=거창군)

◇수승대

사계절 관광지 거창 수승대의 매력을 가장 뽐낼 수 있는 여름이 돌아왔다. 명승 제53호인 수승대의 아름다운 풍광 속에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야외수영장은 수위를 적정하게 조절해 아이와 어른 모두가 물놀이하기에 제격이며, 곳곳에 안전요원을 배치해 물놀이 안전에도 힘쓰는 곳이다.

또한, 86개의 데크시설이 조성돼 있는 수승대 야영장과 56면의 수승대 오토캠핑장은 취사장과 음수대, 샤워장 등 각종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어 캠핑 애호가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수승대 관광지 내 야영장은 모두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며 수승대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할 수 있다.

지난해 11월에는 수승대 출렁다리가 개통돼 많은 사람이 수승대를 찾고 있다. 총길이 240m의 수승대 출렁다리는 계곡을 가로지르고 있어 가슴이 뻥 뚫리는 아찔함을 선사한다.

 

국제연극제. (사진=거창군)
국제연극제. (사진=거창군)

◇제33회 거창국제연극제

낮에는 수승대 야외수영장에서 마음껏 물놀이하고 밤에는 쏟아지는 별빛 아래 귀뚜라미 소리를 배경음악 삼아 인생 연극 한 편 감상하고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거창 대표 축제 제33회 거창국제연극제가 7월 28일부터 8월 11일까지 15일간 수승대에서 열린다.

자연, 인간, 연극이 하나되는 야외공연축제인 거창국제연극제는 ‘알고 보면 더 재밌는 상상!’을 주제로 총 54개 단체 82회 공연이 펼쳐진다. 한 여름 밤의 꿈같은 추억을 제33회 거창국제연극제에서 만들어 보는 건 어떨까?

 

금원산 자연휴양림. (사진=거창군)
금원산 자연휴양림. (사진=거창군)

◇금원산 자연휴양림

금원산 자연휴양림은 천혜의 자연환경과 역사·문화의 숨결을 간직한 곳으로 맑고 깊은 계곡과 폭포 주변으로 단일바위로 가장 큰 문바위와 고려시대 삼존불인 가섭암지 마애삼존불상(보물 530호)이 있다.

또한, 숲속의 집, 산림문화휴양관, 숲속수련장 등 숙박시설과 야영장, 야외쉼터, 물놀이장, 생태수목원 등을 갖추고 있어 여름철 휴가지로 안성맞춤인 곳이다. 7월 28일부터 8월 3일까지 저녁 7시에 제15회 금원산 숲속음악회가 열리니 산림욕도 하고 다채로운 공연도 감상해 보자.

 

월성계곡&월성우주창의과학관. (사진=거창군)
월성계곡&월성우주창의과학관. (사진=거창군)

◇월성계곡&월성우주창의과학관

월성계곡은 남덕유산 동쪽 자락의 월성천을 따라 형성된 길이 5.5㎞의 계곡으로 주변 산세와 어우러져 여유롭게 풍류를 즐기기 딱 좋은 곳이다. 월성계곡을 따라 서출동류물길이 조성돼 있어 물놀이는 물론 도보여행(트레킹)도 즐길 수 있다.

월성에 왔으면 꼭 방문해야 할 곳은 월성우주창의과학관으로 우주에 대해 공부하고 천체를 직접 관측할 수 있다. 7월 28일부터 8월 4일까지 월성여름과학체험한마당을 운영하니 호기심 많은 아이들과 함께 방문해 로켓 체험, 달 표면 걷기 등 각종 과학체험도 하고 밤에는 별을 감상하자.

 

항노화힐링랜드. (사진=거창군)
항노화힐링랜드. (사진=거창군)

◇거창 항노화힐링랜드

2023-2024 한국관광100선에 선정된 거창 항노화힐링랜드는 여름에도 빛이 난다. 누구나 안전하고 편안하게 걸을 수 있는 무장애 데크로드를 따라 자생식물원에서 견암폭포를 배경으로 희귀식물을 감상하고 산림휴양관과 숲속의 집 등 숙박시설에서 기이한 암봉들로 작은 금강산이라 불릴 만큼 아름다운 의상봉, 비계산 등 명산을 즐길 수 있다.

아이들과 함께 야생화 관찰, 숲놀이, 생태놀이를 할 수 있는 숲해설 프로그램과 지친 나를 위한 선물,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운영해 거창 항노화힐링랜드 구석구석 돌아다니며 자연 속에서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창포원. (사진=거창군)
창포원. (사진=거창군)

◇거창창포원

경상남도 제1호 지방정원인 거창창포원은 4계절 내내 다양한 꽃과 나무를 감상할 수 있는 곳으로 특히 여름이면 연꽃과 수국이 만발해 우리를 반긴다.

7월 8일부터 8월 15일까지 어린이 물놀이장을 무료로 운영하고 있어 만 12세 이하 어린이에게 놀이터와 에어바운스 등 다채로운 놀거리를 제공한다. 또한, 무더운 여름 시원한 실내에서 놀 수 있는 창포원 키즈카페도 큰 인기다. 전화로 사전 예약이 필수니 꼭 예약하고 아이들과 방문하길 바란다.

 

별바람언덕. (사진=거창군)
별바람언덕. (사진=거창군)

◇거창 별바람언덕

감악산 정상 900m에 조성한 거창 별바람언덕은 여름이면 별을 관측하기 좋은 곳으로 유명하다. 감악산에는 인공위성레이저관측소가 있을 정도로 별을 관측하기 좋고 자동차로 산 정상까지 올라갈 수 있어 그믐달이 뜨는 밤이면 은하수를 찍기 위해 출사한 사람들을 흔히 볼 수 있다.

또한, 시원하게 부는 바람 또한 감악산의 큰 매력으로 거창 별바람언덕에는 풍력발전기가 7기 설치되어 있다. 파란 하늘과 맞닿은 언덕에서 커다란 풍력발전기를 배경으로 사진을 찍으면 마치 다른 나라에 온 듯한 느낌을 받는다. 거창 별바람언덕에서 인생사진 한 장 남겨보는 것 어떨까?

마지막으로 거창 여행하기 전, 거창군 디지털관광주민증을 발급받으면 카페, 숙박, 체험, 쇼핑 등 30가지가 넘는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한국관광공사 공식 사이트 대한민국구석구석에 접속해 거창군 디지털관광주민증을 발급받아 거창 곳곳을 알차게 즐겨보길 바란다.

jgshi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