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활동성과 공유회
진주,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활동성과 공유회
  • 김종윤 기자
  • 승인 2023.07.25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활동자 표창패 수여. 활동소감 발표

경남 진주시는 25일 시청 시민홀에서‘제2기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활동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성과공유회는 우수활동자 표창패 수여와 활동성과 보고, 단원들의 활동소감 발표 등으로 진행했다.

제2기 시민참여단은 지난 2021년 8월에 구성해 지역사회 모니터링과 양성평등 및 사회적 약자를 위한 정책개선 제안 등 여성친화도시 사업의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해 왔다. 2년간의 임기 동안 공공시설 16개소, 여성안심귀갓길 9개소, 안전사각지대 5개소를 모니터링 해 85건의 개선사항을 제안했으며, 성인지 감수성, 여성친화 관련 교육 수료, 젠더폭력 예방 캠페인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했다.

김병윤 단장은 “누군가가 하는 일이 아닌 내가 하는 일을 소중하게 여기면서 적극적으로 활동에 참여했고, 공공시설과 안전사각지대 등을 모니터링 하면서 보람되고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고 밝혔다.

조규일 시장은 “지난 2년 동안 적극적인 참여와 열정으로 활약해 주신 시민참여단에게 감사드리며, 그동안의 경험을 바탕으로 제3기 시민참여단의 든든한 멘토로 활동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제2기 시민참여단은 안전.일자리.돌봄.사회활동 등 4개 분과에 50명이 현재 활동하고 있으며, 시는 오는 8월 제2기 시민참여단 임기가 만료됨에 따라 제3기 시민참여단을 공개 모집한다.

kyh7019@chollia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