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날엔 치킨! 초복과 중복에 가장 많이 검색된 치킨은?
복날엔 치킨! 초복과 중복에 가장 많이 검색된 치킨은?
  • 강동완 선임기자
  • 승인 2023.07.26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아하트렌드]

 

특별한 보양식을 챙겨 먹던 복날에 치킨을 찾는 주문하는 건수가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치킨 브랜드 관련한 포털 사이트의 검색량도 올해 초복과 중복에 크게 상승했다.

검색 데이터를 조사/분석하는 ‘아하트렌드'에 따르면, 초복이었던 7월 11일과 중복이었던 7월 21일의 치킨 브랜드 검색량을 전주대비 72%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국내 치킨 브랜드 관련 1,900개 키워드를 조사한 결과, 초복과 중복이 가장 많이 검색된 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는 ‘BHC’인 것으로 나타났다.

초복과 중복의 검색량을 합산하면 총 13만 1천 건으로 이전 주 대비하여 71% 증가하였다.

2위인 ‘교촌치킨’은 11만 7천 건 검색되었으며 3위 ‘BBQ치킨’은 10만 4천 건 이상 검색되었다. 그 뒤를 ‘굽네치킨’(9만 1천 건), ‘60계치킨(8만 8천 건) 등이 이었다.

상위권 치킨 브랜드들은 초복과 중복일에 70~80%대의 검색 상승률을 보였다.

초복과 중복이 포함된 7월 2주에서 7월 3주까지(7월 10일~7월 23일)의 치킨 메뉴명 검색 순위는 ‘60계치킨’의 ‘크크크치킨’, 굽네치킨의 ‘고추바사삭’, BHC ‘뿌링클’,BBQ치킨의 ‘자메이카통다리구이’, BBQ치킨의 ‘황금올리브치킨’, 교촌치킨의 ‘허니콤보’의 검색이 많은것으로 나타났다. 

또 최근 출시된 멕시카나치킨의 ‘치토스치킨’, 교촌치킨의 ‘허니점보윙’과 자담치킨의 ‘티키타코치킨’도 검색이 늘어난것으로 분석됐다. 

본 조사는 검색 분석 플랫폼 아하트렌드에서 네이버 검색량을 기본으로 국내 주요 치킨 브랜드 관련 키워드를 수집 분석한 결과이다.

[신아일보] 강동완 선임기자

adevent@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