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연구원, 도의회서 제3차 의정포럼
경기연구원, 도의회서 제3차 의정포럼
  • 임순만 기자
  • 승인 2023.07.25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워케이션 등 관광동향 변화
공공부문 대응방안 등 모색

경기연구원은 26일 경기도의회에서 워케이션(일과 휴가의 합성어로 사무실 등이 아닌 곳에서 업무와 휴가를 동시에 하는 근무제도) 등 관광 동향 변화에 따른 공공부문의 대응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2023년 제3차(정기) 경기의정포럼’을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경기의정포럼은 경기연구원이 경기도의회와 정책 소통 강화 및 의정 활성화를 위해 지난 2014년부터 운영한 것으로 지방 의회 활성화 방안, 지방자치법 개정에 따른 광역지자체, 경기도의회의 운영 방향 등 지방 의회 관련 주제로 포럼을 운영했다.

이번 포럼에는 경기도의원 14인, 도·도의회 공무원 2인, 발표자 1인 등 전문가 5인이 참여한다.

주제 발표는 김재호 인하공업전문대학 교수가, 지정토론은 이수진 경기연구원 미래사회연구실장이 각각 맡는다. 김재호 교수는 ‘경기형 워케이션 발전 방향’을 주제로, 관광 동향 변화에 따른 공공부문의 대응 방안이 무엇인지 논의한다.

발표 이후 주제에 대해 참석자들은 소속 정당, 상임위원회 등을 넘어 거시적 관점에서 현안을 살펴보고 자유롭게 의견을 나눈다.

이번 경기의정포럼은 최종현 의원(보건복지위원회), 이상원 의원(안전행정위원회, ), 김정영 의원(의회운영위원회/건설교통위원회), 조성환 의원(의회운영위원회/교육기획위원회), 서정현 의원(기획재정위원회), 이채명 의원(기획재정위원회), 이성호 의원(경제노동위원회), 김철진 의원(문화체육관광위원회), 김성남 의원(농정해양위원회), 양운석 의원(건설교통위원회), 이영희 의원(도시환경위원회), 조용호 의원(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이학수 의원(교육기획위원회), 문승호 의원(교육행정위원회) 등 총 14명의 현직 도의원과 외부 전문위원으로 신원득 박사(지방의회발전연구원 이사), 최인수 연구위원(한국지방행정연구원 자치분권제도실장), 방민석 교수(단국대학교 행정법무대학원 교수), 경기도 및 경기도의회에서 김종석 사무처장(경기도의회)과 김달수 정무수석(경기도)이 참여한다.

sml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