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박·캠핑·스포츠케이션'도 OK…KG모빌리티 'SUV' 여름휴가 제격
'차박·캠핑·스포츠케이션'도 OK…KG모빌리티 'SUV' 여름휴가 제격
  • 장민제 기자
  • 승인 2023.07.26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형 SUV '더 뉴 티볼리', 중형 '토레스', 대형 '렉스턴' 추천
토레스.[사진=KG모빌리티]
토레스.[사진=KG모빌리티]

KG모빌리티가 여름 휴가철을 맞아 인기몰이 중인 자사의 스포츠 유틸리티 차량(SUV) 라인업 추천에 나섰다.

25일 KG모빌리티에 따르면, 이들은 최근 자사 공식블로그 등을 통해 여름휴가철에 적합한 SUV를 소개했다. ‘SUV 명가’란 명성에 걸맞게 다양한 모델을 갖춘 만큼 자사 SUV 라인업으로 차박과 캠핑은 물론 젊은 세대의 휴가 트렌드로 자리 잡은 ‘스포츠케이션’ 등 다채로운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우선 KG모빌리티는 토레스를 여름휴가의 인기 차종으로 꼽았다. 토레스는 지난해 KG모빌리티의 새 디자인 철학 ‘Powered By Toughness’를 바탕으로 개발된 첫 번째 차량이다. 지난해 7월 국내 출시된 후 KG모빌리티의 신차 사전계약 역대 최고 기록인 1만2000대를 돌파했고 단일모델 역대 월 최대 판매량인 6595대를 기록했다. 지난 6월까지 내수 누적 판매는 5만대(4만8259대)에 달한다.

렉스턴 뉴 아레나 및 렉스턴 스포츠 칸 쿨멘.[사진=KG모빌리티]
렉스턴 뉴 아레나 및 렉스턴 스포츠 칸 쿨멘.[사진=KG모빌리티]

토레스는 중형 SUV를 뛰어넘는 거주 공간과 대용량 적재 공간을 제공한다. 2열 리크라이닝 시트 적용을 통해 장거리 이동에도 안락함을 보장한다. 703리터(ℓ)의 공간을 제공해 골프백 4개와 보스턴백(여행용 손가방) 4개를 수납하고도 여행용 캐리어를 추가로 실을 수 있다. 2열 폴딩 시 1662ℓ 대용량 적재가 가능해 캠핑 및 차박 등 레저 활동에도 뛰어난 공간성을 자랑한다. 러기지 트레이는 파티션 구획을 넓게 하여 수납공간의 효율적 활용이 가능하다.

렉스턴 브랜드는 온 가족이 함께 여름휴가를 즐기기 적합한 SUV다.

지난 5월 상품성 개선 모델이 출시된 △프리미엄 대형 SUV ‘렉스턴 뉴 아레나’는 ‘미적인 강인함(tough aesthetic)’ △픽업 선두주자 ‘렉스턴 스포츠&칸 쿨멘’은 ‘고 터프(Go tough)’가 강조된 모델이다. 렉스턴 뉴아레나는 웅장하고 당당한 존재감과 도시적 세련미가 돋보이는 디자인이 특징이다. 두 모델 모두 웅장한 외관과 더불어 세련미가 더해진 인테리어로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렉스턴 스포츠 칸.[사진=KG모빌리티]
렉스턴 스포츠 칸.[사진=KG모빌리티]

대형 SUV 렉스턴 뉴 아레나는 기본 820ℓ(VDA 기준) 적재 공간은 골프백을 가로로 4개까지 수납할 수 있다. 2열 폴딩 시 1,977ℓ로 확장된다. 2단 러기지 보드를 활용하여 다양한 형태로 변형 가능하고, 2열 더블폴딩을 통해 더욱 넓고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픽업트럭 렉스턴 스포츠&칸 쿨멘은 경쟁 모델과 달리 이용자가 용도 및 니즈에 따라 데크 스펙을 모델별로 선택할 수 있어 색다른 콘셉트를 정해 휴가를 즐길 수 있다.

작지만 강한 더 뉴 티볼리는 사회에 첫 발을 내디딘 MZ세대의 첫 여름 휴가에 어울리는 차량이다. 국내 소형 SUV 중 유일하게 1800만원대로 구매할 수 있다.

디자인은 ‘팝&터프(Pop&Tough)’를 앞세워 소형 SUV의 통통 튀는 매력을 강조했다. 올해 6월 출시된 상품성 개선 모델에는 심플함에 강인함을 더했다. 모던하고 볼륨감 있는 범퍼 디자인을 바탕으로 스포티한 형상의 인테이크 그릴을 통해 강인한 이미지를 표현했다. 비대칭 스노클(인테이크홀)의 기능적인 요소를 개성 있게 연출해 실용성과 독특한 매력을 제공한다

더 뉴 티볼리.[사진=KG모빌리티]
더 뉴 티볼리.[사진=KG모빌리티]

더 뉴 티볼리는 ‘갓(God)성비’와 함께 차급을 뛰어넘는 여유로운 실내 공간이 장점이다. 특히 더 뉴 티볼리 에어는 준중형 SUV 수준의 넓은 공간을 자랑한다. 2열 폴딩시 1440ℓ의 넓은 러기지 공간과 최대 1,879㎜ 길이로 소형 SUV임에도 불구하고 캠핑은 물론 차박 등 아웃도어활동을 중시하는 유저들에게 안성맞춤이다.

한편 KG모빌리티는 자사 차량 소유자 대상으로 프라이빗 캠핑빌리지인 ‘KG어드벤처 베이스캠프’를 제공한다. 이는 KG 모빌리티에서 운영하는 공식 오토캠핑장이다. 대부분 차박 가능한 사이트로 구성됐다. 자연 산림욕이 가능한 천혜의 자연환경과 잘 갖춰진 캠핑장 에메니티 등 계절 별 특별한 휴식의 경험을 선사한다.

[신아일보] 장민제 기자

jangstag@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