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수해 피해지역 봉사자에 빵 등 간식 지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수해 피해지역 봉사자에 빵 등 간식 지원
  • 정태경 기자
  • 승인 2023.07.24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별재난지역 복구 작업에 참여한 봉사자 위해 장애인 임직원들이 직접 만든 수제 간식 지원
수해 지역 복구와 이재민 지원을 위한 성금 1억 원 기탁, 지속적인 피해 복구 봉사도 진행
(사진=한국동그라미파트너스 베이커리센터)
(사진=한국동그라미파트너스 베이커리센터)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집중호우로 피해를 본 지역의 복구 작업에 힘쓰는 자원봉사자를 위해 빵 등 간식을 지원한다고 24일 밝혔다.

한국타이어는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 한국동그라미파트너스㈜를 통해 집중호우 피해 복구 작업을 위해 봉사하고 있는 대전시의 대전시자원봉사연합회와 논산시자원봉사센터, 부여군자원봉사센터, 청양군자원봉사센터, 공주시자원봉사센터 등 기관에 장애인 임직원들이 직접 만든 수제 빵 총 9,000여 개를 전달한다. 간식은 피해 지역의 자원봉사자와 복구 인력을 지원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앞서 지난 21일 한국타이어는 집중호우로 피해가 발생한 수해 지역 복구와 이재민을 위해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성금 1억 원을 기탁하기도 했다. 또한, 재난 구호 전문 기관인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세면도구, 속옷, 담요 등 생필품이 포함된 긴급 구호 키트를 전달했다.

지난 20일에는 한국타이어 임직원들이 충북 청주시 흥덕구 오송읍 일대에서 피해 지역을 덮친 토사와 농가 부유물을 제거하고, 침수 시설물 복구 작업 등을 지원한 바 있다. 오는 27일에도 충남 논산시 수해지역 농가 일대의 토사 및 비닐 제거 등 피해 복구를 위해 추가적인 봉사활동에 나설 예정이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2022년 울진∙삼척 산불 피해 복구에 성금 2억 원을 기부했으며, 2020년 대전∙충남 집중호우 피해 복구를 위한 성금 1억 원, 코로나19 지원 성금 5억 원을 기부하는 등 국가 재난 지원 사업에 지속적으로 동참해 왔다.

taegyeong3975@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