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린테니스, 뉴딘콘텐츠 ‘테니스팟’ 해외 진출 본격화
스크린테니스, 뉴딘콘텐츠 ‘테니스팟’ 해외 진출 본격화
  • 강동완 선임기자
  • 승인 2023.07.24 0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니스팟, 일본, 중국, 홍콩 등 아시아권 시장 기반으로 호주, 러시아 등의 서구권 국가로 해외 수출 판로 확대
태국 방콕 와타나 지역 실내 테니스장에 설치된 뉴딘콘텐츠 스크린테니스 브랜드 ‘테니스팟’ [사진제공=골프존뉴딘그룹]

골프존뉴딘그룹의 뉴딘콘텐츠(대표이사 홍진표) 스크린테니스 브랜드 ‘테니스팟’이 국내 시장을 넘어 글로벌 브랜드 도약을 위한 해외시장 수출 판로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올해로 출시 4주년을 맞이한 스크린테니스 시뮬레이터 테니스팟은 인공지능(AI)과의 랠리가 가능한 차별화된 기술 경쟁력을 인정받아, 2021년도부터 일본, 중국, 베트남, 홍콩 등 아시아 국가와 미국에,  2022년엔 유럽 국가에 신규 수출했다.

2023년에는 호주, 러시아 등으로 해외 수출이 늘어나고 있다고 밝혔다.

테니스팟의 가장 큰 강점은 기존 머신 볼 역할만 하던 스크린테니스를 뛰어넘은 실제 테니스와 유사한 경기 환경을 실내에서 체험할 수 있다는 점이다.

인공지능과 랠리를 즐길 수 있는 ‘대전 모드’, 중∙상급자들을 위한 ‘솔로플레이 모드’, 인공지능(AI)과 두 명의 사용자가 번갈아 테니스 경기를 펼칠 수 있는 ‘듀얼모드’ 등 사용자의 니즈에 맞춘 다양한 경기 모드를 제공한다.

또한 유저의 타격 정보를 바탕으로 산출한 최적의 리턴 값으로 스트로크, 발리 등 속도와 구질에 따른 다양한 랠리를 구현한다.

뉴딘콘텐츠 관계자는 "전 세계적으로 테니스 대중화 열풍이 부는 만큼 테니스팟에 대한 국내외 문의가 계속 증가하고 있다’라며, ‘본격적인 해외 수출 판로 개척을 통해 테니스팟이 한 단계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되며 앞으로도 스크린테니스를 대표하는 글로벌 브랜드로 자리매김해 나아갈 것"이라고 전했다.

[신아일보] 강동완 선임기자

adevent@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