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여름철 다소비 음식점 집중 위생점검
서산시, 여름철 다소비 음식점 집중 위생점검
  • 이영채 기자
  • 승인 2023.07.22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격적인 여름철을 맞아 서산시보건소 직원들이 집중 위생점검을 하는 모습.(사진=서산시)
본격적인 여름철을 맞아 서산시보건소 직원들이 집중 위생점검을 하는 모습. (사진=서산시)

충남 서산시가 본격적인 여름철을 맞아 안전한 먹거리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집중 위생점검에 나선다. 

22일 시에 따르면 시는 고온다습한 날씨로 식중독 발생 우려가 높아짐에 따라 여름철 다소비식품 취급 음식점에 대해 7월 말까지 집중 위생점검을 실시한다.

점검 대상은 생선회, 냉면, 콩국수, 삼계탕 등 여름철 성수식품 취급 음식점 120개소이다.

시는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과 함께 점검반을 편성해 민관 합동점검을 할 예정이다.

주요 점검내용은 △조리시설 및 조리 기구의 위생적 관리 여부 △유통기한 경과제품 보관 또는 사용 여부 △식품 보존기준 준수와 음식물 재사용 여부 △종사자의 건강진단실시 등 개인위생 상태 등이다

시는 이번 점검에서 경미한 사항은 현지 지도를 통해 시정조치하고, 중대한 사항은 행정 조치하는 동시에 지속 관리해 나갈 방침이다.

김희태 정신보건위생과장은 “덥고 습한 날씨로 식품 사고 위험이 높아지고 있다”라며 “시민들께서 평소 식중독 예방 3대 요령인 손 씻기, 익혀 먹기, 끓여 먹기를 실천해 줄 것”을 당부했다.

esc1330@na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