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린온 순직자 5주기 추모행사 엄수
마린온 순직자 5주기 추모행사 엄수
  • 허인 기자
  • 승인 2023.07.18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병대, 마린온 순직자들의 숭고한 희생을 기리는 뜻깊은 추모행사 가져
순직자 유가족, 軍 주요 지휘관, 국회의원, 지역기관장 등 참석
국방부장관, “국가를 위해 목숨 바쳐 헌신한 영웅들의 명예를 위해 더욱 노력” 강조

이번 추모행사는 순직 장병 유가족과 이종호 해군참모총장(대장), 김계환 해병대사령관(중장), 윌리엄 소우자(William E. Souza III) 주한 미 해병 부대 사령관(소장) 등 군 주요지휘관, 조명희 의원, 유승민 前 국회의원, 김남일 포항시 부시장, 백인규 포항시의회 의장, 김지현 경북남부 보훈지청장 등 국회의원 및 지역기관장이 참석해 엄숙하게 진행되었으며, 참석자들은 순직자들의 숭고한 희생을 기렸다.

추모행사는 개식사, 국민의례, 순직자 약력소개, 추모영상 시청, 유가족 대표 추모사(故노동환 중령 부친), 국방부 장관 추모사, 추모공연, 헌화 및 분향, 묵념, 조총 발사, 해병대가 제창, 폐식사 순으로 진행됐었다.

이종섭 국방부 장관은 오영대 국방부 인사기획관이 대독한 추모사를 통해 "우리 군은 다섯 영웅들의 숭고한 뜻을 받들어 대한민국의 자유·평화·번영을 강한 힘으로 뒷받침하는 '힘에 의한 평화'를 구현해나가고 있다"며 "국가를 위해 목숨 바쳐 헌신하신 모든 영웅들의 명예를 고양 하고, 제복 입은 사람들이 사회적으로 존중받는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강조했다.

추모행사 이후 순직 장병 유가족과 참석자들은 국립대전현충원으로 이동해 순직자 묘역을 참배하며 순직 장병들의 생전모습을 기억하며 애도의 시간을 가졌다.

한편 해병대는 지난 6월 말 마린온(MUH-1) 최종호기까지 모두 인수하며 상륙기동헬기 전력화를 완료함으로써 입체 고속 상륙작전의 기반을 마련해 공지기동 해병대로서 국가전략기동군의 임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신아일보] 허인 기자

hurin0208@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