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건소위 “수해 복구지원 전력 다할 것” 당부
충남도의회 건소위 “수해 복구지원 전력 다할 것” 당부
  • 김기룡 기자
  • 승인 2023.07.17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집중호우로 인한 수해 현장 방문… 주택 및 농경지 현장 찾아 주민 위로
건소위 수해현장 방문 (사진=충남도의회)
건소위 수해현장 방문 (사진=충남도의회)

충남도의회 건설소방위원회(이하 건소위)가 계속된 집중호우로 피해를 본 수해 현장을 방문해 상황을 긴급 점검하고, 피해복구 지원에 전력을 다할 것을 당부했다.

17일 도의회에 따르면 건소위 위원들은 전날 충남소방본부 119종합상황실을 방문해 도내 피해 상황을 보고 받고, 근무 중인 119대원들을 격려했다. 

또 부여군, 청양군, 논산시, 공주시 등 물 폭탄으로 인한 제방 붕괴, 농경지 침수 현장을 찾아 관계자와 재해를 입은 주민들을 위로했다.

이날 김기서 위원장은 부여군 수박재배 시설하우스 침수 현장과 논산시·청양군 피해 현장을 찾아 피해 농민들과 이재민들을 위로했다. 

김 위원장은 “집중된 폭우로 큰 피해를 본 도민들에게 깊은 위로의 말씀을 전한다”며 “의회 차원에서 신속한 복구와 특별재난지역 선포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조철기 위원은 신속한 수색작업을 펼쳐준 소방대원들의 노고에 감사를 전하며 “수해로 안타까운 사고를 당한 지역민들에게 심심한 위로를 전한다. 끝까지 최선을 다해 피해 복구 지원에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고광철 위원은 공주시 집중피해 현장 등을 찾아 “공주의 피해가 막심하다. 1명이 물에 휩쓸려 사망하고 공공시설 138건, 주택 98곳이 침수됐다”며 “수해 복구와 이재민 지원이 신속히 이뤄질 수 있도록 조치를 다하겠다”고 말했다. 
 

press@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