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일호 밀양시장, 박완수 경남도지사와 ‘삼랑진 홍수 취약지구’ 현장 점검
박일호 밀양시장, 박완수 경남도지사와 ‘삼랑진 홍수 취약지구’ 현장 점검
  • 박재영 기자
  • 승인 2023.07.16 2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밀양시, “세월교 하천변 산책로·둔치주차장 등 26개소” 사전 통제…‘주민 10명’ 대피 시켜
사진 밀양시(
16일 박일호 밀양시장과 박완수 경남도지사와 함께 낙동강 수위 상승에 따른 호우경보가 벌령된 밀양 삼랑진교에서 현장점검 예찰을 하고 있다. (사진=밀양시)

경남 밀양시는 16일 오전 박일호 시장이 박완수 경남도지사와 함께 호우 경보가 발효된 삼랑진읍 낙동강 수위 상승으로 인한 홍수 취약지구를 예찰하기 위해 현장 점검에 나섰다고 밝혔다.

지난 15일 오후 10시 50분 홍수주의보가 발령된 낙동강 수위는 16일 오전 11시 기준 6.02m로 홍수주의보 수위인 5.0m를 넘긴 상황이다.

박일호 시장은 낙동강 인근 삼랑진읍의 피해가 우려됨에 따라 인명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위험지역 주민들을 사전에 대피시키고, 선제적인 통제를 지시했다.

또한 댐과 주요 하천 수위를 상시 모니터링하고 취약지역 중심으로 현장점검을 강화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삼랑진읍 남촌경로당을 방문한 박일호 시장은 “불편하시더라고 당분간 대피시설에서 생활해 주시고, 빠른 일상회복을 도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사진 밀양시(
16일 박일호 시장이 박완수 경남지사에게 지난해 5월 발생한 부북면 산불현정을 방문, 집중호우로 산사태 발생 위험에 따른 대책마련 설명을 하고 있다. (사진=밀양시)

박 시장은 오후 지난해 5월 발생한 부북면 춘화리 산불 피해지역을 찾아 산사태 피해예방 대책 추진현황을 재점검했다.

시는 현재 산불피해지 660ha 중 약 30%에 해당하는 199ha를 복구대상으로 선정하고 사업비 73억 원을 투자해 벌채 및 조림, 사방댐 6개소 등 복구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박일호 시장은 “앞으로도 많은 비가 예상되는 만큼 산사태 대비를 위한 대응체제를 재확인하라며, 장맛비로 약해진 지반으로 인한 사면붕괴, 토사유출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경찰과 소방 및 지역자율방재단 등 가용할 수 있는 모든 인력과 장비를 동원하고 호우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전 공직자가 노력해 줄 것”을 지시했다.

한편 밀양시는 이번 호우로 인한 인명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세월교, 하천변 산책로, 둔치주차장 등 26개소를 사전에 통제했으며, 주민 10명”을 대피시켰다.

[신아일보] 박재영 기자

pjyoung007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