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 2024년도 시설원예분야 지원사업 접수
고양, 2024년도 시설원예분야 지원사업 접수
  • 임창무 기자
  • 승인 2023.07.16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1일까지 시설원예 현대화 사업 등 4개 분야

경기도 고양특례시는 오는 31일까지 고양농업기술센터에서 2024년도 시설원예분야 지원사업 신청을 접수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에 접수하는 사업은 시설원예 현대화사업, 에너지절감시설 지원사업, 지능형 농장(스마트팜) 정보통신기술(ICT)융복합 확산사업, 농업에너지이용 효율화사업으로 총 4개 분야다.

시설원예분야 지원사업은 자유 무역 협정(FTA) 등 농산물 개방화에 대응하여 농업인들에게 현대화된 시설 장비를 지원하여 원예작물의 품질을 개선하고 안정적인 수출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실시한다.

시설원예 현대화 사업은 측고인상, 관수관비, 환경관리, 무인방제기, 전동운반기, 레일카, 파쇄기 등의 자재·설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에너지절감시설 지원사업은 냉난방이 필요한 채소·화훼·버섯류 재배시설에 다겹보온커튼, 자동보온덮개 등을 설치 지원한다.

지능형 농장(스마트팜) 정보통신기술(ICT)융복합 확산사업은 원격제어를 통한 온·습도 관리, 최적 생육환경 조성에 필요한 환경제어시스템 구축 등 지능형 농장 시설 보급 및 상담을 지원한다.

신청 대상자는 채소·화훼 등을 재배하고 있는 농업인·농업법인·생산자 단체로 의무거출금을 납부한 농가에 한한다. 시설원예현대화사업의 경우 신청일 기준 경영정보등록 1년 농업경영체로 등록한 자가 신청할 수 있다.

[신아일보] 고양/임창무 기자 

bluesky6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