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행정 업무개선 우수제안 7건 선정
파주, 행정 업무개선 우수제안 7건 선정
  • 김순기 기자
  • 승인 2023.07.13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경일 시장 “신뢰받는 공직문화 조성하겠다”

경기도 파주시는 행정업무의 불편 사항을 개선하기 위해 ‘업무개선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실시하고 우수제안 7팀에 대한 시상식을 개최했다.

13일 시에 따르면 업무개선 아이디어 경진대회는 시 소관 분야 업무에 대해 직원이 직접 해결방안을 제시함으로써 진취적인 도전을 유도하고 아이디어를 시정에 접목하고자 추진했다.

제출한 제안서를 토대로 1차 실무심사 및 온라인 사전투표를 거쳐, 제안자 피티(PT) 발표를 통한 본심사를 통해 은상, 동상, 장려상으로 최종 우수 등급을 부여했다.

우수제안 시상은 은상(1팀), 동상(2팀), 장려상(4팀) 총 7팀이 선정했다. 은상 제안은 노인장애인과의 동화경모공원 사용자격 등 업무처리 개선에 대한 내용으로, 동화경모공원을 이용하는 시민의 편의를 개선할 수 있다는 점과 관련 업무 담당자의 업무 부담을 줄일 수 있다는 부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 외에도 동상은 농지보전 부담금 건축물대장 기재 등 2개의 제안이, 장려는 큐알(QR)코드 장착! 스마트한 현수막 게시대 등 4개의 제안을 선정햇다.

김경일 시장은 “관행적으로 해오던 업무를 개선해 행정력 낭비를 방지함은 물론, 시민의 불편 사항을 해소하고 시정 발전에 기여하는 신뢰받는 공직문화를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파주/김순기 기자 

koko5876@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