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데이브 더 다이브', 글로벌 판매량 '100만장' 역사 썼다
넥슨 '데이브 더 다이브', 글로벌 판매량 '100만장' 역사 썼다
  • 김태형 기자
  • 승인 2023.07.11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누적 기록…최고 동시 접속자수 연일 경신
'데이브 더 다이브' 100만장 판매 안내 배너. [사진=넥슨]
'데이브 더 다이브' 100만장 판매 안내 배너. [사진=넥슨]

넥슨 신작 '데이브 더 다이브'가 글로벌 판매량 100만장 돌파 역사를 썼다.

11일 넥슨에 따르면, 지난달 28일 글로벌 출시한 데이브는 하루 만에 PC게임플랫폼 '스팀'에서 유료게임 기준 글로벌 판매 1위에 이름을 올렸다. 8일 기준으로는 누적 판매량 100만장을 넘어섰다. 넥슨 패키지 게임 역사상 최초다. 데이브는 넥슨 서브 브랜드 '민트로켓'에서 낸 최초 작품이다.

현재 스팀 내 리뷰가 지속적으로 추가되고 있음에도 가장 높은 평가 등급인 ‘압도적 긍정적’을 유지 중이다. 또한 초반 1만명대로 시작한 동시 접속자 수는 입소문을 타며 최고 9만8000여명대를 기록했다.

또한 글로벌 최대 게임 리뷰 사이트인 메타크리틱에서는 비평가 평균 점수 89점, 오픈크리틱 89점을 받아내는 등 전문가들 사이에서도 호평을 받고 있다.

데이브 흥행엔 완성작 형태로 선보이는 패키지 게임 형식과 밀도 높은 콘텐츠가 어우러진 점이 주요한 영향을 미쳤다. 메인스토리가 있지만 자유도가 높은 플레이 방식 등도 매력이다.

해양어드벤처라는 신선한 장르도 한몫을 했다. 데이브는 누구나 해저를 탐험할 수 있고 동시에 초밥집을 운영할 수 있다. 게임 자체도 신선하지만 이 과정에서 느낄 수 있는 '힐링' 시간은 데이브만의 강점으로 꼽힌다.

황재호 넥슨 데이브 디렉터는 "얼리액세스 단계서부터 취합한 이용자들의 의견을 세세하게 살피면서 강점은 강화하고 단점은 보완하기 위해 노력해왔다"며 "이용자마다 각기 다른 이야기를 그려나갈 수 있는 어드벤처 기반의 게임이라는 점이 국내외에서 좋은 평가를 받는 것 같다"고 설명했다.

첫 작품부터 성공을 거둔 넥슨 서브 브랜드 민트로켓은 데이브로 다시 한 번 자신들의 이름을 대내외에 각인시켰다. 민트로켓은 데이브가 가진 스토리의 힘, 매력적인 캐릭터들을 통해 데이브 지식재산(IP) 확장 가능성을 입증했다.

넥슨 신규개발본부 및 민트로켓 총괄을 맡고 있는 김대훤 부사장은 "민트로켓 첫 신작 데이브가 국내 뿐만 아니라 글로벌에서 좋은 호응을 얻고 있으며 흥행 성과에 대해 고무적으로 판단하고 있다"며 "데이브가 지닌 독특한 게임성, 가볍지 않은 서사에서 느껴지는 감동이 전세계 유저들에게 관통된 것 같다. 앞으로도 민트로켓을 통해 새로운 도전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thkim7360@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