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 장동하, 여름 '비교육' 총력…'투어+웰스' 융합 전략
교원 장동하, 여름 '비교육' 총력…'투어+웰스' 융합 전략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3.07.12 0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룹 내 계열사 시너지 '극대화'…'여행이지+건강가전' 기획
타업종 CJ·샌드박스와 '협업', 접점 강화…MZ 맞춤상품 출시
장동하 교원투어 대표.[사진=교원투어]
장동하 교원투어 대표.[사진=교원투어]

장평순 교원그룹 회장의 장남 장동하 교원투어 대표(교원그룹 조정기획실장)가 여름 휴가철 비교육 사업에 총력을 가한다.

11일 업계에 따르면, 장동하 대표는 코로나19 엔데믹(풍토병화) 전환 이후 맞는 첫 여름휴가 대목에 맞춰 교원 웰스를 비롯한 다양한 기업과 협업 취향별 여행 상품 출시 등으로 시장 점유율 확대에 나선다.

특히 장 대표는 지난해 5월 말 여행 전문브랜드 '여행이지'를 새롭게 선보이고 여행산업에 힘을 준 만큼 이번 여름 휴가철을 활용해 국내 대표 여행 브랜드로 입지를 공고히 한다는 전략이다.

그룹 내 계열사 시너지 극대화도 노린다. 교원투어는 최근 교원 웰스와 손잡고 여행이지를 통해 여름휴가를 떠나는 고객에게 건강가전을 증정하는 기획전에 나섰다.

여행이지는 21일까지 4인 이상 단체로 패키지 상품을 예약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5팀에 교원 웰스의 건강 가전을 전달한다. 여행이지와 교원 웰스는 이번 여름휴가 기획전을 시작으로 여행과 건강가전을 연계한 여행상품과 프로모션을 지속해서 선보일 계획이다.

다양한 기업과 협업해 고객 만족 지점도 넓힌다. CJ올리브네트웍스가 운영하는 라이프스타일 멤버십 서비스 CJ ONE과 멤버십 포인트 적립 및 사용 제휴를 맺고 여행이지 고객 대상으로 포인트 혜택 범위를 확대했다. MCN(다중채널네트워크) 기업 샌드박스네트워크의 크리에이터와 함께하는 이색 테마여행도 준비 중이다. 지식교양, 패션, 뷰티 등 엔터테인먼트 및 라이프스타일 전반에 걸쳐 각 분야의 대중성과 전문성을 갖춘 크리에이터 콘텐츠를 여행상품과 접목한다.

가족 여행객 공략을 위해서는 마리아나관광청과 손잡고 ‘사이판 월드리조트 패키지’를 선보인다. 사이판은 4시간 대의 비교적 짧은 비행시간과 아름다운 풍광을 자랑하는 대표 휴양지다.

이번에 선보이는 사이판 월드리조트 패키지는 골드카드 이용을 통한 전 일정 조·중·석식 호텔식 서비스를 비롯해 리조트 내 각종 부대시설과 체험 프로그램 등을 모두 누릴 수 있는 올인클루시브 상품이다.

MZ세대를 겨냥한 상품으로는 비디오몬스터의 여행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비브'와 손잡고 '인생샷 투어 인 교토'를 내놨다. 이 상품은 출시와 동시에 예약이 마감됐다. '인생샷 투어 인 교토'는 2박 3일 동안 전 일정 전문 사진작가가 동행해 일본 교토와 오사카의 숨겨진 사진 명소에서 스냅 사진과 숏폼용 고화질 영상을 촬영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여행이지와 비디오몬스터는 여행지에서 자연스러운 모습과 생생한 느낌을 고스란히 담은 사진을 남기고자 하는 고객을 위해 이번 상품을 기획하게 됐다. 여행이지는 100장 이상의 원본 사진과 10장 이상의 전문 보정 스냅사진은 물론,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틱톡 등에서 숏폼으로 활용할 수 있는 고화질 영상 파일을 함께 제공한다. 여기에 현장에서 사진작가가 여행객에게 인생샷을 찍을 수 있는 노하우도 알려준다.

또한 567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채널 '영국남자'와 협업해 ‘새롭고 유일한 영국을 만나는 방법’을 주제로 한 영국 여행상품을 내놨다. 영국남자와 함께 상품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손흥민 선수가 활약하는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 투어를 비롯해 영국·스코틀랜드·아일랜드를 모두 아우르는 상품도 선보인다.

여행이지 관계자는 "엔데믹 후 처음 맞이하는 여름휴가를 맞아 해외 여행을 계획하는 고객의 취향에 맞는 상품을 선보이고 교원 웰스의 가전을 선물로 받을 수 있는 기획전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마케팅 활동으로 대중 및 고객과 접점을 더욱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여름휴가 기획전 소개 이미지.[사진=교원투어]
여름휴가 기획전 소개 이미지.[사진=교원투어]

[신아일보] 윤경진 기자

youn@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