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수산식품, 日도쿄 국제식품 전시회서 인기
전남 수산식품, 日도쿄 국제식품 전시회서 인기
  • 이홍석 기자
  • 승인 2023.07.06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개 수출기업 참가 320만달러 수출상담·26만달러 계약 체결
도쿄 국제식품전시회 참가 모습.(사진=전남도)
도쿄 국제식품전시회 참가 모습.(사진=전남도)

전남 수산식품들이 일본 도쿄 국제식품 전시회에서 인기를 끌었다.

도는 최근 일본 도쿄에서 열린 ‘2023 도쿄 국제식품 전시회’에 참가해 도내 우수 수산식품 판로 확대를 위한 홍보활동을 펼치고 320만 달러 규모의 수출상담과 26만 달러의 수출계약 성과를 거뒀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에는 해양수산창업투자지원센터를 통해 공모·선정한 해조류 가공 소재, 전복·해조류 가공식품 생산 도내 해양수산 기업 6개 사가 참가해 업체별 주력 상품을 선보이고 사전 섭외한 해외 구매자 22개 기업을 대상으로 수출상담회를 개최했다.

수출상담회에선 고흥에 있는 해조류 가공업체 ‘바다랑해초랑’이 미역 11만 2천 달러, 완도 해조류 가공업체 ‘㈜흥일식품’과 ‘고금바다㈜’가 각각 김 5만 달러, 매생이 10만 달러의 수출계약을 했다. 그 외 참가 기업에서도 4건의 업무협약 성과가 있어 추가 수출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최정기 도 해양수산국장은 “해양수산 창업·투자 지원 프로그램 참여 기업이 매년 꾸준한 수출 성과를 내고 있다”며 “해양수산 기업의 해외시장 개척과 수출 증대를 위한 지원을 더욱 다양화하겠다”고 말했다.

전남도는 해양수산창업투자지원센터를 통해 해양수산 기업의 창업·투자유치·기업 육성·국내외 마케팅 등을 지원해 최근 3년간 수출 2천669만 달러, 신규 업체 창업 20개소, 일자리 창출 846명의 성과를 거뒀다.

hsle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