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규 총감독, 한국만화가협회 명예회장 추대
최신규 총감독, 한국만화가협회 명예회장 추대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3.07.03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신규 총감독 만협 명예회장 위촉식.[사진=초이락]
최신규 총감독 만협 명예회장 위촉식.[사진=초이락]

한국만화가협회는 애니메이션 ‘극장판 헬로카봇’, ‘극장판 터닝메카드’, ‘극장판 공룡메카드’ 시리즈의 최신규 총감독을 한국만화가협회의 명예회장으로 추대해 위촉식을 가졌다고 3일 밝혔다.

최 총감독은 애니메이션 ‘차징 탑스피너’, ‘헬로카봇’ OST를 비롯해 김소연의 ‘또또’, 김연자의 ‘쑥덕쿵’ 등 대중가요를 작곡, 작사하며 활발하게 창작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신일숙 회장은 “최신규 총감독은 20여 년 넘게 한국 만화 및 애니매이션 발전에 앞장서 왔고, 창의적인 방식으로 활동적인 사업을 해온 분”이라며 “앞으로 한국만화가협회 명예회장으로 모셔 한국 만화계의 발전을 함께 도모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최 총감독은 1996년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SICAF(서울국제만화애니메이션페스티벌)개최 기여 감사패를, 2018년 한국만화가협회로부터는 한국 만화 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감사패를 받았다. 또한 세종대만화애니메이션학과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하는 등 만화가 육성에도 힘쓰고 있다.

최 총감독은 “한국만화가협회와 함께 하게 되어 큰 영광이다. 우리나라 만화는 각 분야에 상상력과 에너지를 불어넣어 왔으며 많은 만화가들의 헌신이 있었다”면서 “앞으로 우리나라 만화가 발전하는데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you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