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찰청, 반부패 추진협의체 제2차 정기회의 개최
대구경찰청, 반부패 추진협의체 제2차 정기회의 개최
  • 김진욱 기자
  • 승인 2023.07.02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대구경찰청)
(사진=대구경찰청)

대구경찰청은 지난달 30일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2023년 제2차 반부패 추진협의체 정기회의를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날 회의는 2023년 국민권익위원회 공공기관 종합 청렴도 평가를 대비하여 상반기 반부패 추진사항 점검하고 하반기 추진 방향을 공유하여 부패취약 분야 개선 등을 논의했다.

반부패 추진협의체는 지휘부의 관심도 제고와 반부패 추진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지난 4. 21. 제1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반부패 추진협의체는 청장을 중심으로 각 부장(3명), 반부패 관련 과장(5명)이 참여하고 정기적인 회의를 통해 부패 취약 분야를 점검·개선해 나가고 있다.

김수영 대구경찰청장은 이날 회의를 통해 청렴은 공직사회에서 가장 중요한 가치 덕목 중에 하나이며 청렴도 향상을 위해서는 내부 구성원들이 조직에 대한 자긍심을 가지고 조직 문화 개선을 위한 공감과 동참이 필요하며 특히, 지휘부와 중간관리자들의 솔선수범하는 자세가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청렴은 고객 치안 만족도와 직결되므로 청렴하면 된다는 인식에서 벗어나 친절한 민원 응대로까지 청렴의 개념이 확장되고 있어 시민의 눈높이에 맞는 치안 서비스가 필요하며, 아울러 여러 가지 청렴시책을 추진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음주운전, 금품수수 등 부패 비위가 발생하면 이러한 노력이 상쇄되므로 자체사고 예방을 위해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gw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