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활섭 대전시의원, 제1회 충청권 시·도 협의체 회의 참석
송활섭 대전시의원, 제1회 충청권 시·도 협의체 회의 참석
  • 정태경 기자
  • 승인 2023.06.30 1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권 초광역의회 구성 위한 실무적 논의의 장
송활섭 의원 초광역의회 협의체 회의 참석 (사진=대전시의회 제공)
송활섭 의원 초광역의회 협의체 회의 참석 (사진=대전시의회 제공)

대전시의회 송활섭(국민의 힘, 대덕구2) 의원은 29일 세종시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회의실을 방문하여 ‘제1회 충청권 시·도의회 협의체 회의’에 참석하고, 충청권 특별지방자치단체 합동추진단으로부터 그동안의 추진현황을 보고받고 시·도의회 협의체 구성 및 운영 계획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충청권 시·도의회 협의체'는 4개 시·도의회 운영위원장 및 사무처장 총 8명으로 구성되며 4개 시·도의회를 대표하는 실무협의기구로, 초광역의회 구성을 위한 논의안건을 사전조율하여 의장단에 상정하고 합의안을 도출하는 역할을 맡는다.

이날 회의에는 협의체의 효율적 운영을 위해 충청북도의회 김호경 운영위원장을 회장으로 선출했으며, 신속한 협의 결과 도출을 위해 월 1회 정기회를 개최하기로 합의했다.

이어 초광역의회 구성을 위한 규약(안) 마련을 위해 의원 정수, 의원 배분방식, 의원 임기, 사무소 위치 등 위원 간 열띤 토론이 이뤄졌다.

송활섭 운영위원장은 “초광역의회 구성 방안에 있어 시·도의회 간 합의점을 도출하기까지 많은 진통이 예상된다”며, “앞으로 협의체 활동을 통해 지속적인 소통으로 다양한 쟁점들이 충분히 논의되어 4개 시·도가 모두 만족할 수 있는 합의를 이끌어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taegyeong3975@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