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의회 의원연구모임 ‘지역인재육성과 대전산업발전 연구회’ 3차 정책간담회 및 기업탐방
대전시의회 의원연구모임 ‘지역인재육성과 대전산업발전 연구회’ 3차 정책간담회 및 기업탐방
  • 정태경 기자
  • 승인 2023.06.30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업체 방문 등 산업계 입장에서 본 지역인재육성 방향 모색 
대전시의회 박주화 의원(중구 1, 국민의힘)이 회장을 맡은 ‘지역인재육성과 대전산업발전 연구회’가 6월 29일 미건테크노월드를 방문해 중소기업인 ㈜코셈에서 3차 정책간담회를 개최하고 산업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대전시의회 제공)
대전시의회 박주화 의원(중구 1, 국민의힘)이 회장을 맡은 ‘지역인재육성과 대전산업발전 연구회’가 29일 미건테크노월드를 방문해 중소기업인 ㈜코셈에서 3차 정책간담회를 개최하고 산업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대전시의회 제공)

대전시의회 박주화 의원(중구 1, 국민의힘)이 회장을 맡은 ‘지역인재육성과 대전산업발전 연구회’가 29일 미건테크노월드를 방문해 중소기업인 ㈜코셈에서 3차 정책간담회를 개최하고 산업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했다.

이날 정책간담회에서는 ‘대전지역 산업현장에서 본 인력양성의 방향과 지원방안’을 주제로 이준희 ㈜코셈 대표(대전연구산업협의회장/공학박사)로부터 지역 산업계에서의 인력 문제를 중심으로 의견을 공유했다.

주제 발표를 맡은 이준희 대표는 “대전산업 변화에 따른 인력수요와 관련해서 인력양성의 미쓰매치 문제와 함께 창업 등 교육환경의 집중 투자 문제”을 강조했다. 교육환경에 대한 적극적인 투자가 필요한 이유를 과학적 새로운 발견과 창의력은 경륜이 아니라 열정을 가진 젊은 학자에게서 나온다고 밝혔다.

㈜코셈은 전자현미경을 제조하는 첨단기술 기업으로 국책연구기관의 기술력과 대덕연구개발특구 자본이 결합한 기업으로 2007년에 설립된 중소기업이다.

연구회 회장을 맡은 박주화 의원은 “대전지역 산업생태계에 맞는 인재육성의 방향 설정과 함께 양질의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정책 대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해 보겠다”고 밝혔다.

본 연구회는 회장에 박주화 의원(중구1, 국민의힘), 간사에 김진오 의원(서구1, 국민의힘), 그리고 회원으로 송인석 의원(동구1, 국민의힘), 송활섭 의원(대덕구2, 국민의힘), 이병철 의원(서구4, 국민의힘), 이중호 의원(서구5, 국민의힘), 이한영 의원(서구6, 국민의힘), 이효성 의원(대덕구1, 국민의힘) 등 8명의 시의원이 참여하여 활동하는 의원 연구모임으로 그간 정책간담회에 이어 금번 현장방문까지 활발한 의정연구를 이어가고 있다.

taegyeong3975@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