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스퀘어, 기업은행 플랫폼서 업무 공간 임차 서비스
알스퀘어, 기업은행 플랫폼서 업무 공간 임차 서비스
  • 신은주 기자
  • 승인 2023.06.29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 이용자 대상 '중개 수수료·법무 대행비' 등 지원
알스퀘어-기업은행 공동 '업무 공간 임차 서비스' 포스터. (자료=알스퀘어)

알스퀘어가 IBK기업은행 기업인터넷 뱅킹 플랫폼을 통해 업무 공간 임차 서비스 '알스퀘어 부동산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사무실과 지식산업센터 등 업무공간을 구하는 기업 고객은 IBK기업은행 홈페이지 기업인터넷뱅킹 '경영지원' 카테고리 내 'RSQUARE 부동산 서비스' 메뉴를 선택하면 된다. 이후 연결된 전용 홈페이지에서 입주 조건과 인테리어 상담 희망 여부 등을 정해진 양식에 따라 기재하면 알스퀘어가 고객 상담과 맞춤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업은행 기업인터넷뱅킹을 통해 알스퀘어와 함께 업무공간을 구하면 △오피스 중개 임차인 수수료 무료(지식산업센터는 별도) △알스퀘어 포인트 지급 △오피스 중개 플랫폼 'RSQUARE Find' 등급 업그레이드 △등기 이전, 근저당, 전세권 등 법무 대행비 지원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이용균 알스퀘어 대표는 "알스퀘어 부동산 서비스를 더 많은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며 "기업은행 고객의 부동산 업무 편의를 높일 수 있도록 향후 더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알스퀘어와 기업은행이 제공하는 부동산 서비스는 지난 4월 양사가 맺은 업무협약의 후속 조치로 이뤄졌다. 두 회사는 기업 부동산 디지털 서비스 협력 증진을 위한 협약을 맺고 △기업은행 보유 '기업 인터넷 뱅킹'-'알스퀘어 서비스' 연계 △알스퀘어 보유 데이터베이스 기술 활용 기업은행 고객 지원 △알스퀘어 연계 서비스 개발 등에 협력할 것을 약속한 바 있다.

ejshin22@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