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김태흠 지사, 베이징 주재 한국 특파원과 도정 공유
[포토] 김태흠 지사, 베이징 주재 한국 특파원과 도정 공유
  • 김기룡 기자
  • 승인 2023.06.28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 순방 첫 날 마지막 일정으로 베이징 주재 한국 특파원과 간담회
베이징 주재 특파원 간담회(사진=충남도)
베이징 주재 특파원 간담회(사진=충남도)

김태흠 지사가 지난 27일 중국 순방 첫 날 마지막 일정으로 베이징 주재 한국 특파원들과 탄소중립 등 정부정책을 선도하고 있는 도정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 지사는 이날 베이징 내 한 식당에서 베이징 주재 특파원들과 만찬 간담회를 갖고, 도정 슬로건인 ‘힘쎈충남 대한민국의 힘’을 소개하며 “그동안 충청도의 이미지와는 다른 모습을 보여드리겠다”고 밝혔다.

이어 “중앙부처 어느 장관과도 샅바 싸움에서 밀리지 않는 적극적인 도지사가 될 것”이라며 “그러기 위해 탄소중립경제특별도를 선포하고, 청년이 돌아오는 미래농업 등 정부정책을 선도해 나아가고 있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김 지사는 2023 대백제전, 금산인삼축제 등 충남의 대표 축제를 소개하고, 현지인이나 중국내 한인들이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홍보를 요청했다.

김 지사는 “충남이 선도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여러 정책과 축제에 많은 관심과 지지를 바란다”며 “중국에도 충남이 추진하는 선도적인 정책 소식이 들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재차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번 중국 방문은 중국내 기업의 투자 실행을 위한 협약 체결과 투자 권유 목적이 가장 크다”며 “올해 자매결연 지역에서 개최하는 2023 세계대학경기대회 준비상황도 벤치마킹 해 충청권이 유치에 성공한 2027 세계대학경기대회를 성공적으로 치를 수 있도록 힘을 쏟겠다”고 밝혔다.

press@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