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 토종기업 '안개핀조경', 청와대 춘추관·해운대에 시스템 납품
함평 토종기업 '안개핀조경', 청와대 춘추관·해운대에 시스템 납품
  • 황운학 기자
  • 승인 2023.06.19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와대춘추관 일원에 설치된 쿨링포그. (사진 = 안개핀조경 제공)
청와대춘추관 일원에 설치된 쿨링포그. (사진 = 안개핀조경 제공)

전남 함평군 동함평 산단에 입주한 토종기업 안개핀조경㈜이 청와대 춘추관 일원과 부산 해운대 해수욕장 일원에 쿨링포그 시스템을 납품 완료했다고 19일 밝혔다.

조달청혁신제품 인증을 받은 안개핀조경 쿨링포그 시스템은 이번 청와대 설치를 통해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한여름에도 시원한 청와대 관람 길을 제공하게 됐다.

청와대 춘추관은 야간개장을 통해서도 조명과 어울러진 시원한 관람을 제공한다.

뿐만아니라 부산 해운대 해수욕장 주변 또한, 경관조명 쿨링포그가 주야간으로 가동되어 피서객과 관광객들에게 쉬었다 가는 휴식처로 인기를 더하고 있다.

쿨링포그란 주변온도 및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안개 형태로 물을 분사시키는 장치로 해외에서는 20여 년 전부터 설치된 야외 증발냉방장치이다.

그동안 쿨링포그 제품들은 해외제품 의존도가 높았지만, 안개핀조경㈜은 각종 특허 및 우수발명품 인증 등 국산화를 주력으로 혁신제품 지정까지, 기술력의 완성도를 높이는데 앞장섰다.

안개핀조경㈜의 혁신제품은 11종의 상품이 조달청혁신장터에서 판매되고 있다.

조달청혁신제품은 혁신성과 공공성을 인정받은 국내제품으로 성능과 품질이 동종 유사 제품보다 우수해 경제적·기술적 파급효과가 큰 제품을 말한다.

안개핀조경의 쿨링제품은 경관조명과 조형물을 결합시킬 수 있는 기술 특허로 이루어져 있어, 국내시장에 맞게 사계절 내내 사용할 수 있는 장치로 보급되고 있다. 전국지사망을 개설해 제품의 설치와 유지보수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신재현 안개핀조경㈜ 대표는 작년 서울시청 앞 광장 설치에 이어 청와대 및 해운대 설치까지 관광객들과 시민들이 다수 이용되는 200여 공공장소에 안개핀 제품들이 설치되는 영광을 이뤘다며, 엘니뇨 현상등으로 뜨거워지는 현상에 한발 더 나아가 다양한 제품군들을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whwha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