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 스타트업 ㈜이플로우 중기부 TIPS 프로그램 선정
창원 스타트업 ㈜이플로우 중기부 TIPS 프로그램 선정
  • 박민언 기자
  • 승인 2023.06.18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창원시)
(사진=창원시)

경남 창원특례시는 창원 유망 스타트업 ㈜이플로우가 지난해 창원시 C-블루윙펀드 1호인 인라이트 9호 넥스트 유니콘 벤처펀드에서 2억원 투자유치를 받은데 이어 지난 5월 중소벤처기업부의 기술창업 지원 프로그램 팁스(TIPS)에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팁스(Tech Incubator Program for Startup, TIPS)는 우수 기술을 보유한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해 민간 투자사가 함께 지원하는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으로, 연구개발(R&D) 비용 최대 5억원과 해외 마케팅, 사업화에 필요한 자금 등을 지원한다.

㈜이플로우는 2017년 창원시에 설립한 기업으로서 축방향자속형(AFPM)모터와 전원(리튬전지 및 수소연료전지)을 결합한 구동 추진체 모듈의 개발 및 제조에 특화한 기업으로 2021년 스마트 엔지니어링 분야 '소재부품장비 스타트업 100기업'에 선정돼 현대자동차와 Cargo Bike 공동개발을 진행하였고, 올해 은행권청년창업재단(디캠프) 디데이 특허청장상 수상, UN-도시문제해결 창업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그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시 ‘CES 2023 참가기업 지원사업’에도 참여한 ㈜이플로우는 지난해 창원시가 조성한 C-블루윙 펀드 1호인 ‘인라이트 9호 넥스트 유니콘 벤처펀드’를 비롯해 포스텍홀딩스, 경남스마트뉴딜투자조합 등에서 총 9.5억원의 투자유치를 받는 등 국내외에서도 그 기술력을 입증받았다.

㈜이플로우 윤수한 대표는 “이번 팁스 프로그램의 선정은 이플로우의 맞춤형 그린수소 생산과 수소충전 설비개발 기술력과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은 것”이라며, “확보한 연구개발 자금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연구개발로 탄소중립 핵심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은 “이번 ㈜이플로우의 중기부 팁스 프로그램 선정을 축하하며 이번 선정을 계기로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거듭나 한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mupark@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