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수류탄 맥주 '서든어택 펑 크림에일' 출시
CU, 수류탄 맥주 '서든어택 펑 크림에일' 출시
  • 강동완 선임기자
  • 승인 2023.06.13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캔 뚜껑 전체가 따지는 왕뚜껑 맥주
CU가 뚜껑 오픈형 맥주의 국산 버전인 서든어택 펑 크림에일을 출시했다. [제공=CU]

 

프랜차이즈 편의점 CU가 캔 뚜껑 전체가 따지는 일명 왕뚜껑 맥주 ‘서든어택 펑 크림에일’을 출시했다.

서든어택 펑 크림에일은 일반 맥주와 달리 통조림처럼 캔 뚜껑 전체가 개봉되는 것이 특징으로 제품을 위아래로 적당히 흔든 뒤 캔 뚜껑을 따면 펑~ 하는 소리가 나는 이색적인 제품이다. CU가 수류탄 맥주라는 별칭을 붙인 이유다.

소리의 크기는 생일 폭죽 소리에 준하는 90~100 데시벨 수준이다. 서든어택 펑 크림에일은 청각적인 재미를 강조해 맥주 특유의 청량감을 전달한다.

제품 특징에 맞춰 앞뒤 패키지를 수류탄으로 디자인했으며 고객들에게 제품 콘셉트를 보다 생생하게 전달하기 위해 편의점의 주요 소비층인 2030세대가 주로 이용하는 넥슨게임즈의 인기 슈팅 게임인 ‘서든어택’과 콜라보를 진행했다.

서든어택 펑 크림에일은 스페셜 몰트를 이용해 맥주 고유의 맛과 트로피컬한 홉의 풍미, 풍부한 탄산과 거품이 잘 어우러져 향긋하면서도 부드러운 목넘김이 매력적인 맥주다. 도수는 4.7도이며 가격은 3,500원으로 4캔 구매 시 1만 1천원에 판매한다.

BGF리테일 이승택 주류TFT장은 “편의점 수제맥주가 지금까지 다양한 맛으로 인기를 끌었다면 이제는 새로운 재미를 줄 수 있는 다양한 요소들에 대한 연구에 집중하고 있다”며 “최신 트렌드에 맞춰 기존에 볼 수 없었던 색다른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출시해 수제맥주 맛집으로서 명성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신아일보] 강동완 선임기자

adevent@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