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상교육 '샘퀴즈', 경기대 에듀테크 실증사업 대상 서비스 선정
비상교육 '샘퀴즈', 경기대 에듀테크 실증사업 대상 서비스 선정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3.06.12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증사업 통해 교실 현장서 학생 참여형 수업 완성도 증가
샘퀴즈 소개 이미지.[사진=비상교육]
샘퀴즈 소개 이미지.[사진=비상교육]

비상교육의 참여형 에듀테크 서비스 ‘샘퀴즈’가 경기 에듀테크소프트랩 실증사업 대상 서비스로 선정됐다.

경기 에듀테크소프트랩 실증사업은 경기대학교 에듀테크소프트랩이 주관하고 교육부와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이 지원하는 에듀테크 솔루션 활용 우수 사례 발굴 및 수업 혁신 사업이다.

이번 사업은 △초중고 학교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우수 솔루션을 발굴하고 △교사들이 실제 체험과 실증을 통해 개량 개선 사항을 도출해 △선정 기업에서 이를 반영해 솔루션의 완성도를 높임으로써 실제적인 에듀테크 수업 솔루션 완성을 목표로 한다.

샘퀴즈는 선생님을 대상으로 제공하는 참여형 에듀테크 서비스로, 학생들의 흥미와 몰입도를 극대화할 수 있는 퀴즈를 매개로 교사와 학생 간의 실시간 양뱡향 소통을 지원하는 온라인 수업 도구이다. 비상교육의 교수 학습 지원 플랫폼 ‘비바샘’을 통해 서비스되고 있으며 교사와 학생에게 호평을 이끌어내고 있다.

특히 샘퀴즈의 맞춤형 AI 수학 학습지 ‘샘핏수학’ 서비스는 지난주 교육부에서 발표한 AI 디지털교과서의 개발 취지에서 밝힌 ‘느린 학습자’를 위한 보충학습과 ‘빠른 학습자’를 위한 심화학습을 모두 제공할 수 있어 교실 현장에서 활용도가 높아질 전망이다.

샘퀴즈는 이번 실증사업 대상 선정 심사에서 높은 서비스 완성도, 실제 교육 현장에 즉시 적용 가능한 솔루션 활용성, 실증에 대한 검증 적합성 및 기업의 참여 의지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실증사업 대상 서비스로 선정됐다.

이에 따라 샘퀴즈는 경기도교육청 소속 에듀테크 선도 마중물 교사단과 함께 올 상반기부터 본격적으로 실증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실증사업을 통해 샘퀴즈가 생동하는 교실을 만드는 에듀테크 솔루션으로 더욱 진화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비상교육은 밝혔다.

you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