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가격 네고' 웹예능 선봬
롯데홈쇼핑, '가격 네고' 웹예능 선봬
  • 박소연 기자
  • 승인 2023.06.08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에스엠씨와 업무협약…미디어 커머스 강화
롯데홈쇼핑 CI.
롯데홈쇼핑 CI.

롯데홈쇼핑은 뉴미디어 콘텐츠 기업 더에스엠씨그룹과 ‘콘텐츠 IP(지식재산권) 기반 딜커머스(예능·구매 혜택 결합 콘텐츠)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롯데홈쇼핑과 더에스엠씨그룹은 △신규 콘텐츠 IP 론칭 △딜커머스 콘텐츠 공동 기획 및 제작 △채널 활성화 위한 마케팅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이번 협약은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인기인 딜커머스 콘텐츠 론칭으로 플랫폼 확장 및 신규 고객 확보를 위함이다.

양사는 오는 8월 유튜브 딜커머스 채널을 개설하고 가격 협상을 통해 롯데홈쇼핑 전략 상품에 대한 혜택을 제공하는 웹예능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용환 롯데홈쇼핑 e커머스본부장은 “미디어 커머스 강화의 일환으로 딜커머스 사업 추진을 위해 이번 업무협약을 체결했다”며 “양사 인프라를 활용해 재미와 합리적 쇼핑 기회를 제공하는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홈쇼핑은 지난 2월 유튜브 예능 채널 ‘내내스튜디오’를 론칭하고 뷰티·골프·먹방·음악 예능 등을 선보이며 콘텐츠 커머스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baksy@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