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교 솔루니, '솔루니 초등 교과 글쓰기' 신제품 출시
대교 솔루니, '솔루니 초등 교과 글쓰기' 신제품 출시
  • 김태형 기자
  • 승인 2023.06.05 0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4학년 사회∙과학 교과서 개념 학습…글쓰기 훈련 가능
대교 솔루니, '솔루니 초등 교과 글쓰기' 신제품 출시. [사진=대교]
대교 솔루니, '솔루니 초등 교과 글쓰기' 신제품 출시. [사진=대교]

대교의 독서토론논술 브랜드 '솔루니'는 2개월 단기 글쓰기 훈련 집중 프로그램인 '솔루니 초등 교과 글쓰기'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출시한 솔루니 초등 교과 글쓰기는 2개월 동안 매주 15분씩 학습하는 단기 집중 프로그램이다. 초등 3~4학년 사회∙과학 교과서의 주요 개념을 학습함과 동시에 국어과 성취 기준에 근거한 글쓰기 훈련이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교과 개념을 익히는 어휘 학습 등을 적용한 문단 수준의 글쓰기 과정을 체계적으로 반복하며 글쓰기 기본 원리를 체득할 수 있다. 국어과 교육과정 쓰기 영역 성취 기준에 따라 중심 문장과 뒷받침 문장을 갖춘 문단 쓰기 등의 활동 반복으로 초등 3~4학년 수준에 맞는 쓰기 실력을 길러준다.

이 외에 초등 3~4학년 사회∙과학 교과서 개념이 담긴 지문을 읽으면서 자연스럽게 교과 지식을 학습할 수 있다. 글의 구조를 분석해 어떤 쓰기 전략이 어떻게 사용됐는지 정리해 글의 구성을 파악할 수도 있다.

대교 솔루니 관계자는 "최근 학교에서 수행 평가와 서술형 평가가 강화되면서 초등 내신에서 글쓰기 역량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며 "이번 '솔루니 초등 교과 글쓰기'로 단기간 학생의 배경지식과 글쓰기 역량을 기르는데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thkim7360@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