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 ‘키 쑥쑥 몸 튼튼 어린이 건강교실’ 운영
합천 ‘키 쑥쑥 몸 튼튼 어린이 건강교실’ 운영
  • 조동만 기자
  • 승인 2023.05.31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덕초 전교생 대상 12월1일까지 비만예방교실 진행

경남 합천군은 비만없는 어린이가 건강한 합천만들기사업 일환으로 청덕초등학교가 선정되어 전교생을 대상으로 비만 프로그램인‘키 쑥쑥 몸 튼튼 어린이 건강교실’을 오는 12월1일까지 운영한다고 31일 밝혔다.

2022년 교육부 자료 학생 건강검사 표본통계 조사 결과에 따르면 서구화된 식생활 습관 및 불균형한 영양섭취, 운동 부족으로 전체 학생의 비만율은 19%로, 2019년 15.1%에 비해 코로나19 이후 급격하게 증가한 가운데, 지역별로는 도시보다 농어촌 거주 학생들의 비만율이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이는 도시에 비해 농어촌 지역이 운동량이 적고 당을 많이 섭취하여 비만 관리가 취약하다는 분석이다.

이에 따라 이번 프로그램은 개인 맞춤형 영양교육을 통해 어린이들의 건강한 식습관을 갖게 하고 비만 예방 및 놀이형 신체활동을 진행하여 교육을 통해 어린이의 건강관리 능력 향상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했다.

프로그램 내용은 인바디 측정, 비만도 검사 등 기초체력 검사, 학부모와 함께하는 영양교육, 개인별 식사일기 작성과 영양상담 및 줄넘기, 덤벨체조, 게임으로 풀어가는 신체활동 체조 등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어린이의 비만예방을 위해서는 균형잡힌 식생활과 생활 속 운동 실천이 중요하며, 무엇보다도 올바른 건강생활습관 형성을 위해 가정의 관심과 지도가 필요하므로 학부모님께서도 적극적으로 함께 노력하여 줄 것을 바란다”고 전했다.

dmchoi@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