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증류식 소주 고객을 위한 '빡치주·개빡치주' 선봬
이마트24, 증류식 소주 고객을 위한 '빡치주·개빡치주' 선봬
  • 강동완 선임기자
  • 승인 2023.05.27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도소주 · 소곡주 등 확대
이마트24가 증류식 소주 빡치주/개빡치주 2종을 출시했다. [제공=이마트24]

 

프랜차이즈 편의점 '이마트24'가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왓챠’와 손잡고 웹드라마 '좋좋소'를 통해 탄생한 빡치주/개빡치주 2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빡치주/개빡치주는 각 25도, 40도인 프리미엄 증류식 소주로, 왓챠 오리지널 드라마의 주인공 ‘조충범’의 대사를 통해 탄생한 주류다.

빡치주/개빡치주는 대한민국 직장인의 빡침을 위로하는 술, 빡칠 때 찾는 술이라는 위트를 담은 상품명과 국내산 쌀, 물, 누룩으로만 만든 깔끔하고 순수한 맛이 특징이다.

앞서 이마트24는 지난 달 독도소주 3종(17도/27도/37도)을 선보였다. 독도소주는 울릉도 심해 1500미터에서 추출한 천연미네랄이 함유된 농축수를 사용해 감압증류 방식으로 제조된 대표적인 증류식 소주다.

이마트24는 독도소주에 이어 젊은 감성의 빡치주/개빡치주까지 선보여 프리미엄 증류식 소주 고객을 이마트24로 끌어 들인다는 전략이다.

빡치주/개빡치주 출시 기념 이벤트도 진행된다.

6월 한 달간 빡치주/개빡치주를 카카오페이로 결제 시 10% 페이백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또 6월 7일(수)부터 말일까지 해당 상품 구매하며 모바일 앱 통합 바코드를 스캔한 고객 500명에게 추첨을 통해 왓챠 무료 이용권(3개월/6개월/12개월)을 선물한다.

이 밖에도 이마트24는 전통주인 ‘수을수을 소곡주(360ml, 7900원)’와 ‘수을수을 이강주(360ml, 8500원)’도 판매 중이다.

수을수을 전통주 2종은 소곡주 명인 ‘우희열 명인’(충남무형문화재 제3호)이 만든 전통 술인 ‘한산소곡주’와 ‘조정형 명인’(전북무형문화재 제6호)이 만든 조선 3대 명주인 ‘이강주’에 이마트24만의 차별화된 패키지 디자인을 입혀 젊고, 트렌디 한 이미지의 전통주로 탈바꿈했다.

이마트24 관계자는 “차별화된 주류를 소싱하고, 고객들에게 제안함으로써 ‘이마트24=트렌디한 주류 성지’라는 공식을 각인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주류 강화와 함께 각종 술과 어울리는 안주류를 도입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자체 안주 브랜드 ‘요즘돼세’까지 론칭하는 등 가맹점 매출 증대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adevent@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