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도시공사, ‘건설사업 대학생 인턴십 업무협약’ 체결
시흥도시공사, ‘건설사업 대학생 인턴십 업무협약’ 체결
  • 송한빈 기자
  • 승인 2023.05.26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자간 협력 통해 지역 대학생에게 일 경험 기회 제공으로 청년 취업난 해소 일조

 

사진/시흥도시공사제공
사진/시흥도시공사 제공

경기 시흥도시공사(이하 공사)는 지난 24일 경기과학기술대학교및 디엘건설과 ‘건설사업 대학생 인턴십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26일 공사에 따르면 경기과학기술대학교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식에는 시흥도시공사 이재혁 실장, 경기과학기술대학교 김도현 학과장, 디엘건설 임우혁 소장 등이 각 기관을 대표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이번 협약의 목적은 공사가 시행하고 있는 건설사업과 지역 대학(경기과학기술대학교)의 협력을 통해 인턴십 참여 기회를 부여하고, 폭넓은 현장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하여 청년 취업난 해소에 일조하기 위함이다.

공사는 현재 경기도 시흥시 시흥장현 공공주택지구 B-10블록에 디엘건설 컨소시엄과 ‘민간참여 공공주택사업(e편한세상 시흥장현 퍼스트베뉴)’을 시행중에 있으며, 지하 2층~지상 25층, 4개동, 총 431세대 규모로 내년 8월 준공 예정이다.

정동선 사장은 “공사가 추진하고 있는 건설사업에서의 현장경험 제공을 통해 지역 대학생들이 전문성 있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발전과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 공공기관·학교·민간단체와 협력을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신아일보] 시흥/송한빈 기자

hbso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