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 잠바주스, 열대과일 음료3종 출시 … 이른더위에 매출 상승
SPC 잠바주스, 열대과일 음료3종 출시 … 이른더위에 매출 상승
  • 강동완 선임기자
  • 승인 2023.05.24 0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PC잠바주스가 전년동기간 대비 40%이상 매출이 올랐다. [제공=SPC]

 

SPC 잠바주스가 지난 1월부터 4월까지 누적 매출이 전년 동기간 대비 40% 이상 상승했다고 밝혔다. 영업이익 역시 전년 대비 50%가 오르는 등 실적이 크게 증가했다.

잠바주스 호실적에는 예년보다 빠르게 찾아온 더위와 함께 주력 제품 개발, 건강 식사 대용 제품군 확장 등의 마케팅 전략이 실적 상승을 이끌었다는 분석이다.

잠바주스 주력 제품 중 하나인 스무디는 열대과일·제철 과일 등을 활용한 과일 스무디부터 단백질 보충에 효과적인 프로틴 스무디까지 다양한 제품으로 소비자 호응을 얻었다고 평했다.

이외에도 팬데믹 시대 웰니스 트렌드가 급부상 하면서 과일에 요거트와 두유 등을 섞은 베이스에 치아씨드와 견과류 등을 올린 '에너지 보울'이 식사 대용으로 큰 인기를 끈 것도 매출 상승을 이끌었다.

또 RTD(Ready To Drink) 제품 판매도 확대되고 있다. 간편하고 신선하게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과채음료 RTD 5종뿐만 아니라 마시는 프로틴 RTD 제품 4종도 인기판매됐다.

잠바주스는 향후 RTD 신규 제품군을 강화하고 B2B 채널을 확대해 리테일 사업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잠바주스는 올해 더위가 일찍 시작되면서 열대과일을 활용한 시즌 음료 3종을 발 빠르게 출시하고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26일까지 신제품을 1만2000원 이상 픽업 주문 시 최대 6000원 가격 혜택을 제공한다.

잠바주스 관계자는 "여행수요가 급증하면서 인천공항 내 운영 중인 7개 점포 매출도 늘어나며 하반기 매출 상승폭이 더욱 커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잠바주스는 국내 대표 스무디·주스 브랜드로써 신선한 원료를 활용한 다양한 메뉴와 전문성을 바탕으로 업계 트렌드를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adevent@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