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근당, 관절 건기식 '관절엔 자관원' 출시
종근당, 관절 건기식 '관절엔 자관원' 출시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3.05.23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SM·N-아세틸글루코사민 함유
관절엔 자관원.[이미지=종근당]
관절엔 자관원.[이미지=종근당]

종근당은 최근 관절, 연골 건강에 도움을 주는 프리미엄 관절 건강기능식품 ‘관절엔 자관원’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관절엔 자관원은 관절과 연골조직을 구성하는 황성분의 일종인 MSM을 비롯해 새우, 게 등 갑각류의 주성분인 키틴에서 추출한 N-아세틸글루코사민(NAG), 수용성 칼슘을 주성분으로 한다.

MSM은 무릎 관절 질환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인체적용 시험에서 관절 통증 감소와 불편함 개선 효과를 나타냈다. NAG는 관절염 환자의 보행 능력, 계단 오르내리기 능력을 유의적으로 개선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두 성분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관절·연골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수용성 칼슘은 체내 흡수에 용이해 뼈와 치아 형성, 골다공증 위험 감소에 도움을 준다.

이 제품은 4단계 공정으로 불순물을 최소화한 순도 98% 프리미엄 MSM 2000㎎과 NAG 500㎎, 수용성 칼슘 210㎎ 등 각 기능성 원료의 하루 최대 권장 섭취량을 함유하고 있다.

주성분 외에도 녹용, 홍삼, 당귀 등 20가지의 다양한 한방 소재를 배합해 기능성을 강화했다.

이 제품은 액상 형태의 파우치 포장으로 1일 1회 1포로 하루 권장량 섭취가 가능하다.

종근당 관계자는 “관절 질환은 노화로 인한 원인뿐만 아니라 무리한 운동, 비만, 영양섭취의 불균형 등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폭넓게 발생한다”며 “관절엔 자관원은 기능성을 인정받은 원료를 균형 있게 배합해 관절 건강 관리에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