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대통령, 용산정원 유소년 야구·축구대회… "靑 나오길 잘해"
윤대통령, 용산정원 유소년 야구·축구대회… "靑 나오길 잘해"
  • 김가애 기자
  • 승인 2023.05.14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와대 나와 용산으로 온 게 얼마나 잘 된 일인지"
윤석열 대통령이 휴일인 14일 서울 용산 어린이정원 내 어린이야구장에서 열린 2023 대통령실 초청 전국 유소년 야구대회 서울 가동초-대전 신흥초 결승 경기에 앞서 구심으로 등장해 심판을 보고 있다. (사진=대통령실)
윤석열 대통령이 휴일인 14일 서울 용산 어린이정원 내 어린이야구장에서 열린 2023 대통령실 초청 전국 유소년 야구대회 서울 가동초-대전 신흥초 결승 경기에 앞서 구심으로 등장해 심판을 보고 있다. (사진=대통령실)

 

윤석열 대통령은 14일 2023 대통령실 초청 전국 유소년 야구대회와 축구대회가가 펼쳐진 용산어린이정원 스포츠필드 야구경기장을 찾았다. 

먼저 전국 유소년 야구대회 결승전을 찾은 윤 대통령은 대회 시작 전, 이번 대회를 기념하는 대형 야구공 모형에 친필 사인을 한 후 양 팀 주장 선수와 감독들에게 대회 기념모자와 꽃다발을 전달했다. 

이후 윤 대통령은 오늘 경기의 주심으로 깜짝 변신해 마스크와 프로텍터를 착용하고 스트라이크 콜 세리머니를 했다.

윤 대통령은 "결승까지 올라온 양 팀 다 우승한 거나 다름없다"면서 "오늘은 여러분들이 야구의 룰을 잘 지키면서, 또 상대팀을 배려하면서 선수로서의 신사도를 잘 갖춘 멋진 경기를 하기 바란다"고 격려했다고 이도운 대변인이 서면브리핑을 통해 밝혔다. 

또 "여러분들 뛰는 것을 보니까 제가 청와대를 나와서 용산으로 온 게 얼마나 잘 된 일인지 가슴이 아주 뿌듯하다"면서 "여러분 나이에 제일 중요한 것은 밖에 나와서 햇빛을 보고 뛰는 거다. 앞으로도 계속 야구를 사랑하고 열심히 운동하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윤 대통령은 이후 관중석으로 이동해 유소년 선수들과 학부모, 어린이들과 함께 결승전 경기를 관람했다.

관중석에서는 4강전에서 아쉽게 탈락한 화곡초등학교와 대해초등학교 유소년 선수들도 함께 경기를 관람했다.

SPOTV2에서 생중계된 오늘 결승전은 대전 신흥초등학교와 서울 가동초등학교 간 접전 끝에 가동초등학교가 6:5로 승리해 용산어린이정원에서 개최된 최초의 공식대회 우승팀이라는 영예를 누리게 됐다. 

이어 윤 대통령은 2023 대통령실 초청 전국 유소년 축구대회장을 찾았다. 

윤 대통령은 경기장 입장 전, 환호하는 유소년 선수단 및 학부모들과 일일이 악수하며 사진촬영을 함께했다. 

경기장에서는 대회에 참여한 유소년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을 위해 초청된 김태영 대한축구협회 사회공헌위원장(前 축구 국가대표 선수)이 유소년 선수들에게 축구공 패스 코칭을 진행하고 있었다.

축구장에 깜짝 방문한 윤 대통령은 유소년 선수들과 함께 축구공 패스 연습을 하고, 볼 리프팅 대결을 하기도 했다.

윤 대통령은 유소년 선수들에게 "오늘 비가 오면 어쩌나 걱정했는데 여러분들이 마음껏 뛸 수 있는 아주 좋은 날씨"라면서 "용산어린이정원 스포츠필드 축구장은 여러분 것이니까 언제든지 와서 마음껏 뛰기 바란다"고 격려했다. 

윤 대통령은 또 "우리나라의 미래가 여러분에게 있고, 우리나라의 미래가 축구장에서 시작된다고 저는 생각한다"면서 마지막으로 "우리 여러분들 파이팅"이라고 외쳤다. 

윤 대통령은 경기장을 들어갈 때와 나올 때, 유소년 선수들은 물론 선수들의 부모, 형제자매들의 사진촬영 요청에 한 명도 빠짐없이 모두 응원했다. 

ga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