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대 교육혁신전략실, AU 핵심역량 웰니스 역량 특강 개최
안산대 교육혁신전략실, AU 핵심역량 웰니스 역량 특강 개최
  • 문인호 기자
  • 승인 2023.05.11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안산대학교)
(사진=안산대학교)

안산대학교 교육혁신전략실은 지난 8일 대학 성실관 WINGS 홀에서 학생들의 대학 핵심역량 중 하나인 웰니스(Wellness) 역량을 증진하는 방편의 하나로 재테크 및 자기개발 특강을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안산대학교 재학생들의 의견을 반영해 49만 유튜버 김짠부를 초청해 웰니스(Wellness) 역량인 재테크 및 자기개발 특강을 진행했으며, 약 200명의 재학생이 참여했다.

유튜버 김짠부는 ‘오늘부터 나도 재테크 1살’이라는 키워드로 특강에 참여한 학생들에게 가장 쉽게 돈을 절약하는 방법을 소개했으며, 재무 목표 로드맵을 공유하고, 통장 쪼개기, 저축통장 만드는 방법 및 효율적인 금전 활용법 등을 강연했다.

특강에 참석한 학생들은 “1억 모으기 및 내 집 마련을 위해 재테크하는 방법을 익히고, 이를 위한 자기개발의 중요성을 알게 된 좋은 기회였다”고 말했다.

박영미 교육혁신전략실장은 안산대학교 핵심역량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이번 특강이 사회 경험이 없는 대학생들이 졸업 전 경제 관념을 키우고 경제적 기반 마련과 자기개발을 위한 노하우를 체득하는 계기가 되었기를 기대한다. 앞으로 계속해서 학생들이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는 전문가 특강을 지속해서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mih258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