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군, '제101회 영월군 어린이날 기념행사' 성료
영월군, '제101회 영월군 어린이날 기념행사' 성료
  • 백남철 기자
  • 승인 2023.05.08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영월군, 제101회 영월군 어린이날 기념행사 성황 (사진=영월군)
강원 영월군, 제101회 영월군 어린이날 기념행사 성황 (사진=영월군)

강원 영월군은 지난 5일 영월읍 스포츠파크 내 실내체육관·하늘샘 체육관에서 열린 제101회 영월군 어린이날 기념행사에 3,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 행사는 강원도 영월군이 주최하고 2023년 어린이날기념행사추진위원회와 영월군청소년수련관이 주관해 열렸으며 '친구와 마음 통, 가족과 사랑 통, 영월과 기쁨 통하는 어린이날'을 주제로 성대하게 열렸다.

강원 영월군, 제101회 어린이날기념행사 성황 (사진=영월군)
강원 영월군, 제101회 어린이날기념행사 성황 (사진=영월군)

행사는 영월청소년오케스트라, 원주여자고등학교 치어리딩팀 ‘조이’, 영월어린이합창단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어린이들이 참여할 수 있는 70여개의 체험 부스, 어린이 스타킹 공연, 에어바운스 놀이ZONE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이날 JCI영월청년회의소와 함께하는 ‘어린이 세발자전거 대회’, 강원랜드 사회공헌재단과 함께하는 ‘어린이 뮤지컬공연’이 펼쳐져 영월 지역 어린이 뿐만 아니라 인근 지역에서 찾아온 관람객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한편 기념식에서는 어린이날 101주년을 맞아 모범 어린이와 아동복지발전 유공자에게 표창장을 전달했다. 강원도지사상 표창 박민서(하송1차주공아파트지역아동센터), 박은영(영월군청소년수련관) 이상 2명 △영월군수상 표창 김원광(구래초4), 박예주(쌍룡초6), 서예솔(영월초6), 이효성(주천초5), 진보원(구래초6) 이상 5명 △영월군의회의장 표창 신다빈(영월초6), 이지민(봉래초6), 장아영(쌍룡초6), 정아윤(녹전초6), 유진(주천초5) 이상5명 △영월교육지원청교육장 표창 안우진(신천초6), 김선희(내성초6), 유아신(청령포초6), 임근영(주천초6), 홍슬아(무릉초6) 학생이 표창장을 받았다.

최명서 영월군수가 축사에서 “인근지역 곳곳에서 우천 및 강풍으로 어린이날을 취소하고 있지만, 영월은 안전대책을 기반으로 어린이날 축제를 개최하게 되었다"며 “영월 어린이들이 모두 밝고 씩씩하게 자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라고 축하의 메시지를 전했다.

김영숙 어린이날추진위원회 위원장은 “관내 기관·단체들의 적극적인 협조로 다양한 체험부스를 운영해 군민 모두가 함께 즐기고 체험하는 장이 되었다”라며 “참여 해 주신 모든 분들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라고 말했다.

shina7637@naver.com